'힐스테이트 창원 센트럴' 청약 접수, 청약규제 및 전매제한 없어

곽태호 2021. 12. 2. 10:29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 전국 거주 만 19세 이상 수요자, 청약통장 사용 없이 청약신청금만으로 청약 가능
▶ 생활숙박시설 분양 금지 수순 밟는 시기에 공급되는 막차 분양 단지로 희소성 높아

한달 남짓 남은 연내 분양시장에 청약통장 없이 청약 신청(접수)을 통해 소유할 수 있는 대형 건설사의 ‘브랜드’ 분양 단지, 현대엔지니어링의 ‘힐스테이트 창원 센트럴’이 시장에 모습을 드러냈다.


이 단지는 청약통장을 사용하지 않기 때문에 청약가점과 실거주요건, 분양권 전매제한, 자금조달계획서 제출 등 규제의 영향을 받지 않고, 당첨 및 계약을 체결하더라도 아파트 기준 1순위 청약자격이 유지된다.


현대엔지니어링이 경남 창원시 성산구 상남동 74-3, 74-4번지 일원에 짓는 ‘힐스테이트 창원 센트럴’은 지하 6층~지상 46층, 2개 동 규모에 전용면적 88㎡·102㎡ 2개 타입 총 296실 규모로 이뤄진 생활숙박시설이다. 지하 1층~지상 4층, 스카이라운지(44~46층)에는 총 86실(판매시설 21실 및 근린생활시설 65실)의 상업시설 ‘힐스 에비뉴 Tier.1’도 갖춰지며, 생활숙박시설과 함께 분양이 진행된다.


단지는 12월 1일(수)~3일(금) 청약 접수 시작으로 12월 6일(월) 당첨자 발표, 12월 8일(수)~10일(금) 3일간 정당 계약을 진행한다. 청약 접수는 ‘힐스테이트 창원 센트럴’ 공식 홈페이지에서 할 수 있다.


청약통장 없이 청약 신청이 가능하며, 1순위 제한이 없고 분양권의 전매제한도 없다. 청약 신청금은 200만원으로 각 군별로 1건씩 접수가 가능하며, 1인 기준 최대 2건 청약을 할 수 있다. 단, 동일인이 동일군에 중복으로 청약 할 수 없다.


‘힐스테이트 창원 센트럴’은 분양시장은 물론 지역 내에서도 희소성이 높은 생활숙박시설이다. 현재 생활숙박시설의 분양을 금지하는 법률안이 소관위 심사가 진행 중에 있다. 해당 법률안이 통과하게 되면, 생활숙박시설의 분양은 막히게 될 것으로 예상된다.


여기에 창원시 도시계획조례에 따라 중심상업지역에서는 더 이상 생활숙박시설의 건축 마저 힘들어진 상황이다. ‘힐스테이트 창원 센트럴’은 분양시장에는 막차 분양 단지로, 창원시 내에서는 중심상업지역의 입지를 꿰찬 생활숙박시설로 공급된다.


창원 최중심의 가치에 더해진 ‘힐스테이트’ 프리미엄

‘힐스테이트 창원 센트럴’은 40년 역사를 지닌 전국에서 가장 큰 도심 원형 광장인 창원시청광장과 인접해 있다. 일대에서 보기 드문 46층 높이로 조성되는 만큼 시인성과 가시성이 뛰어나 랜드마크 역할은 따놓은 당상이다.


단지 주변에는 경상남도청, 경남교육청, 창원교육지원청, LH경남본부, 한국전력경남본부 등 핵심 행정・공공기관이 자리해 있다. 롯데백화점, 롯데영플라자, 이마트, 상남시장 등은 물론 근로복지공단 창원병원, 성산아트홀, 용지호수공원 등을 이용하는 유동인구를 수요로 확보할 수도 있다.


단지 바로 앞에는 창원시의 핵심 도로망인 창원대로, 원이대로를 잇는 중앙대로가 위치해 있다. 이를 통해 KTX창원중앙역과 KTX창원역으로 오갈 수 있으며 인접 지역인 마산회원구와 진해구, 김해시, 부산시 등으로도 쉽게 이동할 수 있다.


특히 중앙대로, 창원대로를 이용하면 지근거리에 있는 창원과 경남지역 경제의 중심인 창원그린테크벨리(창원국가산업단지)로 이동할 수 있다. 이 곳에는 LG전자, 현대로템, 현대위아, 현대모비스, 현대두산인프라코어, 한국GM, 효성중공업 등이 들어서 있다.


또 신촌단지, 마산자유무역지역 등도 이동하기 쉬운 거리에 있어 이들 관련 기업 종사자들을 함께 수요로 확보할 수 있다.


‘힐스테이트 창원 센트럴’엔 특화설계 및 주거 서비스, 커뮤니티 시설이 집약돼 있다.


단지는 남향 위주로 배치돼 채광과 통풍을 극대화했다. 전 실에는 오픈 발코니가 설계되고, 실당 1.7대의 주차공간도 확보했다. LED 조명과 로이복층유리, 안심형 도어폰, 동체감지기 등을 비롯해 스마트폰을 통해 객실 제어 및 생활 정보 등을 제공 받을 수 있는 스마트 홈 서비스도 마련된다. 이외 하이브리드 3구 쿡탑과 빌트인 냉장・냉동고, 김치냉장고, 시스템 에어컨, 원목마루와 포세린타일 등을 무상으로 제공한다.


창원시 최초로 인피니티 풀이 조성돼 도심 전경을 바라보며, 일광욕과 수영을 즐길 수 있으며, 파노라마 시티뷰를 감상할 수 있는 최상층 스카이라운지(44~46층)를 비롯해 레스토랑(조식서비스), 피트니스센터, 골프 연습장, 발렛 라운지, 호텔식 로비와 호텔식 컨시어지 서비스 등도 함께 갖춰진다.


■ 만 19세 이상이면, 청약통장 사용 없이 청약 신청 가능

‘힐스테이트 창원 센트럴’은 생활숙박시설로 청약통장이 없더라도 만 19세 이상이면 소득이나 주택 소유에 상관없이 전국 어디에서든 누구나 청약을 신청할 수 있다. 무주택기간, 부양가족 수, 청약통장 가입기간 등에 따라 매겨지는 청약가점의 영향도 받지 않는다.


조정대상지역인 성산구에 공급되는 단지임에도 실거주(2년) 요건과 재당첨 제한, 주택수 제한 등도 없다. 분양권 전매제한이 없어 계약금 납입 후 분양권 전매를 통해 ‘힐스테이트’ 브랜드 프리미엄에 따른 시세 차익까지 기대해 볼 수 있다.


‘힐스테이트 창원 센트럴’ 분양홍보관은 경남 창원시 성산구 상남동 일원에 위치해 있으며,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홈페이지를 통해 사전 방문예약제로만 운영된다.

Copyright © 데일리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