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라이트 양요섭, 조영수 리메이크 프로젝트 첫 주인공..29일 '첫눈' 공개

이정혁 2021. 11. 22. 11:13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조영수 리메이크 프로젝트의 첫 주인공은 그룹 하이라이트의 멤버 양요섭이었다.

22일 작곡가 조영수의 소속사 넥스타엔터테인먼트는 "양요섭이 가창에 참여한 조영수 리메이크 프로젝트의 첫 번째 음원 '첫눈'이 오는 29일 오후 6시 발매된다"고 밝혔다.

이번 리메이크 프로젝트는 가요계를 대표하는 '히트곡 제조기' 조영수의 명곡들을 후배 아티스트들이 새롭게 재해석해 대중에게 선보이는 프로젝트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양요섭

조영수 리메이크 프로젝트의 첫 주인공은 그룹 하이라이트의 멤버 양요섭이었다.

22일 작곡가 조영수의 소속사 넥스타엔터테인먼트는 "양요섭이 가창에 참여한 조영수 리메이크 프로젝트의 첫 번째 음원 '첫눈'이 오는 29일 오후 6시 발매된다"고 밝혔다.

이번 리메이크 프로젝트는 가요계를 대표하는 '히트곡 제조기' 조영수의 명곡들을 후배 아티스트들이 새롭게 재해석해 대중에게 선보이는 프로젝트다. 원곡을 아는 음악팬들에게는 당시의 아련한 추억을, 모르는 음악팬들에게는 조영수의 다양한 명곡들을 소개하며 리스너들의 귓가를 사로잡을 예정이다.

'첫눈'은 지난 2007년 발매된 SG워너비의 스페셜 앨범 'Story in New York' 타이틀곡으로, 감성을 적시는 가슴 절절한 보컬과 멜로디가 돋보이는 발라드곡이다. '내사람', '라라라', '아리랑' 등 SG워너비의 수많은 히트곡들을 탄생시켰던 조영수는 이 곡의 작사·작곡·편곡도 도맡으며 남다른 궁합을 선보인 바 있다.
이정혁 기자 jjangga@sportschosun.com

조영수


▶2022 임인년 신년운세 보러가기

- Copyrightsⓒ 스포츠조선(http://sports.chosun.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사랑의불시착'→'W'…'오겜' 대박 영향, 한국드라마 美리메이크 잇따라
김혜선, 28세 연하와의 로맨스→세 번의 이혼 심경 “혼자 잘한다고 될 일 아냐”
배우 제니, 충격 근황..지하 터널서 노숙자로
홍상수 친형, 10개월째 실종→“김민희와 불륜 인정 전 이상 행동”
박한별, '제주 핫플 카페 사장'의 근황…선캡 쓰고 열일 중 “어설픔 자체로 매력”
파격 시스루 신민아, 아무것도 안 없나?..적나라한 노출
'로키' 영원한 로키 톰 히들스턴, '토르'부터 '어벤져스'까지 10년史
이런 선풍기는 없었다. 선풍기인가? 에어컨인가?
'비거리' 최대! 믿고 치는'드라이버' 전세계 최저가! 10자루 한정!

Copyright © 스포츠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