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미추홀 ’두산위브더제니스 센트럴 여의’ 분양
두산건설이 인천 원도심에서 ‘두산위브더제니스 센트럴 여의’를 분양한다.

‘두산위브더제니스 센트럴 여의’는 인천광역시 미추홀구 숭의동 232-1번지 일원에 들어선다. 지하4층~지상35층, 총 1115세대 규모로 이 중 조합원 물량을 제외한 676세대가 일반분양 된다. 전용면적별로는 △52㎡ 8가구, △59㎡/62㎡ 286가구, △72㎡ 202가구, △84㎡ 148가구, △109㎡ 32가구로 구성된다.

단지가 들어서는 여의구역은 입체적인 교통망을 갖추고 있다. 도보가능한 1호선 제물포역 급행열차를 이용해 서울지역으로 좀더 빠르게 출퇴근을 할 수 있다. 또한 인근 숭의역은 서울지하철 8개 호선, 인천지하철 1호선, 신분당선, 경강선 등 수도권에서 운행 중인 대부분 지하철 노선과 환승이 가능하다.

‘두산위브더제니스 센트럴 여의’는 GTX-B노선의 수혜가 기대되기도 한다. 송도에서 출발해 서울을 동서로 관통, 마석까지 이어지는 GTX-B노선은 총 5조7351억원 예산의 철도를 건설하는 사업이다. 2027년 완공이 되면 인천 송도에서 서울역까지 27분, 여의도에서 청량리까지 10분이면 도달 가능해져 수도권 접근성 확대가 예상된다.

도보 가능한 거리에 인천숭의초등학교, 인천남중학교가 있고, 인근에 인화여중, 선화여중, 선인중, 용정초, 선인고, 인화여고가 모여 있다. 또한 인천대학교 제물포캠퍼스와 청운대학교 인천캠퍼스 등 대학시설도 인접해 있다. 수봉별빛축제로 유명한 수봉공원과 둘레길 산책로가 있는 수봉산도 근거리에 있다.

관공서와 대형마트 등도 인접해 있다. 도보거리에 미추홀구청, 아동복지관, 우체국, 홈플러스 숭의인천점이 있다. 인천보훈병원과 대학병원인 인하대병원 가까워 이용이 편리하다. 또한 인천축구전용경기장과 수봉양궁장, 인천도원 실내체육관 등 운동시설도 인근에 위치해 있다. 인천지방해양수산청을 비롯해 현대제철, 두산인프라코어, 한진중공업, 인천기계산업단지, 우림테크노밸리, 인천항 등 다양한 공공기관 및 기업, 산업단지가 가깝다.

두산건설은 전 세대를 남동·남서향으로 배치하고, 부분커튼월룩과 유리난간 등 외관특화 디자인을 적용할 계획이다. 또한 다양한 커뮤니티 시설을 구축하고 지상공간에 다채로운 조경이 적용된 공원을 꾸밀 예정이다.

첨단 설비도 갖춘다. 홈 IoT 시스템을 이용해 스마트 라이프를 구현해 준다. 스마트폰 인식만으로 공동현관 자동 열림과 승강기 호출이 가능하고, 조명·난방·승강기호출·전기 가스 수도 조회 및 가전기기를 스마트폰으로 제어할 수 있다.

인천시 미추홀구는 비투기과열지구 및 청약과열지역으로 전용 △85㎡ 이하의 25%, △85㎡ 초과의 70%는 추첨제로 입주자를 선정한다. 입주자모집공고일 기준 인천 및 수도권(서울, 경기)거주자는 청약이 가능하다.

'두산위브더제니스 센트럴 여의'는 분양가 상한제가 적용되지 않는 단지로 전매제한기간이 입주자로 선정된 날로부터 3년이다. 이 단지의 입주예정일이 2025년 6월로 예정돼 있어 수분양자 사정에 따라 입주 전(소유권 이전 등기 전) 전매도 가능할 것으로 예상된다.

‘두산위브더제니스 센트럴 여의’ 모델하우스는 인천광역시 미추홀구 숭의동에 마련됐으며, 코로나19 감염자 확산 방지를 위해 사이버모델하우스도 동시에 운영한다.

한경닷컴 뉴스룸 open@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