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필립스 재단, 장애인복지시설협회에 휠체어 리프트 특장 경차 4대 지원

나눔동산·별밭공동체·은혜의집·즐거운집 등에 전달

(서울=뉴스1) 조현기 기자 | 2021-11-16 16:54 송고
(자료제공=필립스 재단) © 뉴스1
(자료제공=필립스 재단) © 뉴스1

필립스 재단과 필립스코리아는 한국장애인복지시설협회와 협력해 휠체어 리프트가 장착된 특장 경차 4대를 전달했다고 16일 밝혔다.

필립스 재단은 △나눔동산(강원도 춘천) △별밭공동체(광주) △은혜의집(경기도 양평) △즐거운집(광주) 등 장애인 거주시설 4곳에 전달할 예정이다. 필립스 재단은 장애인거주시설에서 생활하는 장애인의 자유로운 지역사회 생활과 이동의 편의를 돕기 위해 특장 차량을 지원하고 있다.
김동희 필립스코리아 사장은 "이번 특장 차량 지원 사업을 통해 시설에서 생활하시는 장애인 여러분의 이동 편의가 한층 증진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필립스코리아와 필립스 재단은 소외되는 사회 구성원 없이 모든 사람의 삶의 질이 더욱 나아지도록 다양한 분야에서 사회적 책임을 다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정석왕 장애인복지시설협회 회장은 "와상 및 뇌병변 장애인처럼 휠체어가 필요한 장애인은 필수적인 외출조차 어려운 경우가 많은데 이렇게 뜻깊은 지원을 받게 돼 필립스코리아와 필립스 재단에 감사 인사를 전한다"고 말했다.

한편 필립스 재단은 기술 혁신과 협업이 전 세계 의료 시스템의 지속가능하고 체계적인 변화를 이끌고, 의료 서비스에 대한 접근성을 개선하는 데 기여할 수 있다는 믿음을 바탕으로 지난 2014년 설립된 비영리 단체다.



chohk@news1.kr

이런 일&저런 일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