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선거연수원, '2021 유권자정치페스티벌' 온라인 개최

2021 유권자 정치 페스티벌

중앙선거관리위원회 선거연수원은 내일(28일)부터 오는 30일까지, '2021 유권자정치페스티벌'을 온라인으로 개최합니다.

올해로 4회째를 맞는 '유권자정치페스티벌'은 유권자 중심의 건전한 민주정치 발전을 위해 지난 2018년 처음 기획돼, 매년 연례행사로 열리고 있습니다.

올해 행사 주제는 '코로나19 이후 함께 우리를 만들어가는 정치'로, 다양한 사회 문제를 대화와 타협, 관용이라는 민주주의 정신을 통해 해결하고 더 나아가 궁극적으로 '우리'라는 공동체를 회복하자는 의미를 담고 있습니다.

이번 행사는 내일 오전 10시 개막 방송을 시작으로, 70개 유권자단체와 학회, 9개 정당이 참여하여 만든 프로그램 60개가 진행됩니다.

개막방송은 중앙선거관리위원회 노정희 위원장과 정당 대표들 축사, 유권자정치페스티벌 주제 영상 상영과 발달장애인 연주, 수어 공연 등이 진행됩니다.

이어, 유권자가 제안한 정치와 경제, 사회, 환경, 교육 분야별 질문에 정당이 답하는 '유문정답 토크콘서트' 프로그램도 마련됩니다.

전문가 패널과 온라인 유권자 참여단 의견이 더해져 유권자와 정당 간 정책 소통의 장이 될 것으로 보입니다.

그 밖에 청년이 제출한 법안을 전문가와 토론하는 법안 공청회, "나는 대한민국 유권자다"를 주제로 한 제10회 강연콘테스트, 선거연수원 선거전시체험관 및 청남대 대통령선거전시관 VR 전시, 학교 선거 교육을 다룬 민주시민 교육 국제심포지엄 등의 프로그램도 진행됩니다.

선거연수원은 "이번 행사가 유권자와 정치가 서로 소통하고 신뢰를 쌓는 좋은 정치 공론의 장이 되길 바란다"고 기대했습니다.

모든 프로그램은 특집 홈페이지, ' www.유권자정치페스티벌.com'과 선거연수원 유튜브, 한국선거방송을 통해 시청할 수 있습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