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 한경 신춘문예' 응모하세요…상세 요강 안내페이지 10월1일 개설
-
기사 스크랩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스토리 부문, 기성 작가도 가능

안내 페이지는 한경닷컴 첫 화면 배너를 통해 들어갈 수 있다. 직접 주소(https://event.hankyung.com/seminar/story)를 입력하거나 구글에서 ‘2022 한경 신춘문예’를 검색해 들어갈 수도 있다. 시·장편소설 부문 모집 요강, 스토리 부문 모집 요강, FAQ(자주 하는 질문)로 메뉴가 구성돼 있다.
ADVERTISEMENT
스토리 응모자는 작품기획서(A4 용지 10장 안팎), 트리트먼트(40장 안팎), 완성화 스토리(50장 이상)를 제출해야 한다. (글자체는 맑은 고딕, 글자 크기는 10, 줄 간격은 MS워드 1.0, 한글 173% 기준). 다른 스토리 공모전보다 분량이 많은 것은 상업화 가능성을 최대한 높이기 위해서다. 수상작 1~3등은 국내 최고 미디어 기업인 CJ ENM을 통해 영상화 등의 상업적 활용을 적극 검토할 예정이다. 이를 위해 수상작에 대해선 추후 전체 원고를 완성하도록 요청할 계획이다. 원고를 완성하지 않아도 무방하지만 상업화 가능성은 작아진다.
스토리 부문 응모자는 안내문과 개인정보 수집·이용 동의서도 같이 제출해야 한다. 제출 서류는 모두 안내 페이지에서 내려받을 수 있다. 한글과 MS워드의 두 종류로 준비돼 있으며, 제출 양식을 꼭 지켜야 한다. 원고와 관련 서류 모두 모두 PDF로 변환해 제출하도록 돼 있다.
ADVERTISEMENT
임근호 기자 eigen@hankyung.com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