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양군 '2021 함양군 일자리 맞JOB다' 취업박람회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경남 함양군은 오는 10일 엑스포 제1행사장 앞에서 지역민들에게 폭넓은 취업기회를 제공하고 기업에게는 우수 인재 채용기회를 확대하기 위한 '2021년 함양군 일자리 맞JOB다' 취업박람회를 연다고 1일 밝혔다.
이번 취업박람회는 폭넓은 취업기회 제공과 우수인재 채용기회 확대로 구인·구직 미스매치 해소를 위해 마련됐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기사내용 요약
10일 엑스포 제1행사장 앞…구인·구직 미스매치 해소
[함양=뉴시스] 정경규 기자 = 경남 함양군은 오는 10일 엑스포 제1행사장 앞에서 지역민들에게 폭넓은 취업기회를 제공하고 기업에게는 우수 인재 채용기회를 확대하기 위한 ‘2021년 함양군 일자리 맞JOB다’ 취업박람회를 연다고 1일 밝혔다.
이번 취업박람회는 폭넓은 취업기회 제공과 우수인재 채용기회 확대로 구인·구직 미스매치 해소를 위해 마련됐다.
이번 ‘일자리 맞JOB다’ 행사에는 수동농공단지 입주기업인 인산가, 퓨어플어스, 전기버스업체 등 관내 20여개 업체가 참여한다.
또 병원, 사회적 기업, 사회복지센터, 어린이집과 같은 서비스직, 영업직, 보육교사 등 다양한 직종에서도 행사 참가 의지를 보이고 있다.
참여를 희망하는 구직자들은 당일 행사장을 방문하거나 행사를 주관하는 함양군청 일자리센터로 사전 문의를 하면 된다.
취업박람회와 함께 부대행사로 취업준비생과 구직자들에게 알맞은 취업 방향을 제공하기 위하여 지문적성검사를 비롯하여 현장에서 이력서에 사용할 수 있는 사진촬영의 기회를 제공하여 작게나마 취업준비에 도움을 줄 계획이다.
이와함께 타로카드를 이용해 취업운세를 볼 수 있는 부스를 마련하는 등 행사에 참가한 구직자들에게 다양한 혜택을 무료로 제공할 예정이다.
군 관계자는 “코로나19로 인해 침체된 고용시장이 이번 행사로 인해 작게나마 구직자와 구인 기업에 좋은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며 “침체된 고용시장의 활로 개척과 기업지원을 통한 채용 유도하기 위해 채용장려금 지원, 자격증 취득지원 등 일자리사업을 지속적으로 확대 할 계획이다"고 밝혔다.
☞공감언론 뉴시스 jkgyu@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정우성 근황 포착…혼외자 파문 8개월만
- 임채무 "두리랜드 빚 190억…한달 이자 8천만원"
- "이미 1000만원 쓴 얼굴"…박세미, 성형 수술 고백
- 신지, 문원 논란에 "공황장애 약 먹어…눈도 못 마주치겠더라"
- 이재용 무죄에…정유라 "준 X은 무죄, 받은 X은 유죄?"
- 이홍기 혼자 다 했는데 수익은 n분의1 "너무 화났다"
- "숙제 NO" 사유리 교육관…아들 10일 만에 퇴학에 갑론을박
- 장영란, 4번째 눈성형 후 물오른 미모
- 제헌절, 17년 만에 다시 '빨간날' 되나…공휴일 재지정 '관심'
- 조혜련, 재혼 11년 만에 남편 얼굴 공개…"귀여운 부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