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브, 챕터 미리보기·외국어 동영상 검색 추가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유튜브에 새 기능들이 추가됨에 따라 원하는 영상을 보다 쉽고 빠르게 찾아볼 수 있게 됐다.
유튜브는 17일(현지시간) 자사 블로그에서 챕터 미리보기, 외국어 동영상 추천 등 검색 기능을 강화한다고 발표했다.
이날 유튜브는 또 제목 자동 번역을 통한 외국어 동영상 검색 추천 기능도 소개했다.
나아가 유튜브는 검색을 통해 원하는 품질의 관련 동영상을 찾을 수 없을 시, 구글 검색의 웹 사이트 링크 등으로 검색 결과를 보완하겠다고도 밝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지디넷코리아=최다래 기자)유튜브에 새 기능들이 추가됨에 따라 원하는 영상을 보다 쉽고 빠르게 찾아볼 수 있게 됐다.
유튜브는 17일(현지시간) 자사 블로그에서 챕터 미리보기, 외국어 동영상 추천 등 검색 기능을 강화한다고 발표했다.
'챕터 미리보기'는 영상 속에서 시간별로 챕터를 구분해, 이용자가 원하는 구간을 바로 시청할 수 있게 하는 기능이다.
유튜브는 "그간 이용자는 썸네일로 각 영상의 콘텐츠를 대략적으로 파악할 수 있었다. 시간별 챕터 미리보기로, 이용자는 시청하려던 영상의 내용을 더 잘 평가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이날 유튜브는 또 제목 자동 번역을 통한 외국어 동영상 검색 추천 기능도 소개했다.
이는 이용자가 원하는 주제의 모국어 동영상이 없으면, 다른 언어로 만들어진 영상이 검색되도록 하는 기능이다.
유튜브는 "태국에 있는 이용자가 MIT 교수에게 양자물리학을 배울 수 있고, 브라질에 있는 시청자가 집에서 그랜드캐니언을 탐험할 수 있게 됐다"고 부연했다.
유튜브는 우선 영어로 구성된 영상을 대상으로 이 기능을 적용하고, 더 많은 언어의 영상에 자동 번역 및 검색 추천 기능을 확장해 나갈 계획이다.
나아가 유튜브는 검색을 통해 원하는 품질의 관련 동영상을 찾을 수 없을 시, 구글 검색의 웹 사이트 링크 등으로 검색 결과를 보완하겠다고도 밝혔다. 유튜브는 현재 인도와 인도네시아 모바일 기기에서 이 기능을 시험 중이며, 이용자 피드백을 바탕으로 적용 국가를 확대할 방침이다.
최다래 기자(kiwi@zdnet.co.kr)
Copyright © 지디넷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유튜브 프리미엄 구독자, '스타디아 프로' 3개월 무료
- 유튜브, 쇼츠 창작자에게 1억달러 지원
- 유튜브, 유럽서 6.99유로 '프리미엄 라이트' 시험중
- 유튜브, ‘파운드리’ 프로그램으로 전 세계 신진 아티스트 지원
- 가상인물 '로지' 나온 신한라이프 유튜브 1천만뷰
- 유튜브, 크리에이터 후원 기능 '슈퍼 땡쓰' 공개
- ‘블록버스터’ 국산 신약 개발하려면 ‘통큰’ 정부 지원 필요하다
- [ZD브리핑] 아시아 IT 박람회 컴퓨텍스 개최...21대 대선 후보 첫 토론회
- 대선 후보 'AI 정책' 어떻게 다를까…AI로 분석했더니
- "책 대신 '아이패드'로 수업을"…디지털이 바꾼 교실 풍경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