류현진, 1700억 중견수 실수에도 흔들림 없었다..150km 직구 쾅![류현진 Live]

김영록 2021. 7. 19. 02:34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류현진(토론토 블루제이스)은 에이스다.

류현진은 최고 93.3마일(약 150㎞)의 직구로 상대를 당황시켰고, 기어코 바깥쪽 꽉찬 직구로 삼진을 잡아냈다.

4~5회를 3자 범퇴처리한 류현진은 6회에도 1사 후 좌익수 구리엘 주니어의 낙구지점 판단 실수로 2루타를 내줬다.

토론토 타선은 3회 2점을 선취하며 류현진의 호투를 도왔고, 5회에는 대니 잰슨의 뜬금포가 터졌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류현진. AP연합뉴스

[스포츠조선 김영록 기자]류현진(토론토 블루제이스)은 에이스다. 수비 실수에도 흔들리지 않았다.

류현진은 19일(한국시각) 미국 뉴욕주 버팔로의 세일런필드에서 열린 텍사스 레인저스 전에 선발등판했다.

류현진은 1회를 공 4개로 상큼하게 마쳤다. 첫 타자 아이지아 카이너팔레파의 타구가 좌측 깊숙하게 날아갔지만, 펜스 앞에서 잡혔다.

이어 네이트 로우와 아돌리스 가르시아를 모두 3루 땅볼로 처리했다. 산티아고 에스피날의 안정된 수비가 돋보였다.

2회초에는 첫 타자 조이 갈로에게 3루타를 허용했다. 3루타로 기록되긴 했지만, 사실상 중견수 조지 스프링어의 실수가 컸다.

애매하게 먹힌 타구, 스프링어는 다이빙캐치를 고민하다 타이밍을 놓쳤다. 이어 원바운드된 공을 제대로 막지 못하고 뒤로 빠뜨리며 갈로에게 3루까지 허용하고 말았다.

류현진은 흔들림이 없었다. 기막힌 체인지업으로 다음 타자 존 힉스를 삼진 처리했다. 현지 해설진은 "타자 앞에서 공이 멈추는 느낌"이라며 극찬했다.

이어 엘리 화이트는 1루 플라이, 데이비드 달은 삼진 처리하며 실점 없이 2회를 넘겼다.

특히 달과의 승부는 직구와 커터만으로 상대해 눈길을 끌었다. 류현진은 최고 93.3마일(약 150㎞)의 직구로 상대를 당황시켰고, 기어코 바깥쪽 꽉찬 직구로 삼진을 잡아냈다.

4~5회를 3자 범퇴처리한 류현진은 6회에도 1사 후 좌익수 구리엘 주니어의 낙구지점 판단 실수로 2루타를 내줬다. 하지만 아돌리스 가르시아와 조이 갈로를 잇따라 범타 처리, 또한번 실점 위기를 넘겼다. 7회 역시 3자 범퇴였다. 토론토의 시즌 첫 완봉, 완투승을 완성했다.

토론토 타선은 3회 2점을 선취하며 류현진의 호투를 도왔고, 5회에는 대니 잰슨의 뜬금포가 터졌다. 6회말에도 2점을 추가, 승기를 굳혔다. 절정의 타격감을 뽐낸 에스피날, 똑같은 코스로 2개의 내야안타를 기록한 구리엘 주니어가 멀티 히트를 기록했다.

김영록 기자 lunarfly@sportschosun.com

▶재테크 잘하려면? 무료로 보는 금전 사주

- Copyrightsⓒ 스포츠조선(http://sports.chosun.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250만원'짜리 금장 '골프풀세트' 76%할인 '50만원'대 판매!
“완전히 거지꼴”..김경란, 이혼 후 “다신 결혼하기 싫어” 눈물
가수 김완준 “아내와 친한 지인 바람나 극단적 선택 시도”..정호근 “살인 안 난 게 다행”
솔라, 비현실 비키니 자태 “과감하네”...체지방률 '16%' 탄탄한 11자 복근
“우효광, 불륜설 벌써 세 번째”..“추자현, 이혼택할지도”사생활 폭로 글 충격
김구라 “정말 살려고 이혼했다. 싸우는 장면 휴대폰으로 찍어보자고도”
500만원대 최고급 '브람스 안마의자' 100만원대, 20대 한정판매
이런 선풍기는 없었다. 선풍기인가? 에어컨인가?
'비거리' 최대! 믿고 치는'드라이버' 전세계 최저가! 10자루 한정!

Copyright © 스포츠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