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바이오틱스 기술 노하우 집약된 일동제약 '지큐랩 시리즈'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일동제약은 70여 년간 쌓아온 유산균 분야의 기술력을 집약한 프로바이오틱스 전문 브랜드 '지큐랩'을 보유하고 있다.
현재 시중에는 함유 균종 및 균수, 원료 성분 및 기능성, 사용층, 유통채널 등에 따라 ▲지큐랩 데일리 ▲지큐랩 키즈 플러스 ▲지큐랩 베베 플러스 ▲지큐랩 에스 신바이오틱스 등 10여 종의 다양한 제품이 나와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헤럴드경제=손인규 기자]일동제약은 70여 년간 쌓아온 유산균 분야의 기술력을 집약한 프로바이오틱스 전문 브랜드 ‘지큐랩’을 보유하고 있다. 현재 시중에는 함유 균종 및 균수, 원료 성분 및 기능성, 사용층, 유통채널 등에 따라 ▲지큐랩 데일리 ▲지큐랩 키즈 플러스 ▲지큐랩 베베 플러스 ▲지큐랩 에스 신바이오틱스 등 10여 종의 다양한 제품이 나와 있다.
지큐랩에는 유산균의 일종인 락토바실러스 속(屬), 비피더스균의 일종인 비피도박테리움 속 등 건강한 한국인의 장에서 얻은 핵심 유익균이 골고루 들어 있다. 또한 식품의약품안전처가 제시하는 1일 권장섭취량을 충족하도록 각 제품의 특성 및 섭취 연령층에 따라 10억에서 100억 셀까지 보장균수를 적절히 설계했다. ‘지큐랩’에 사용된 프로바이오틱스 원료에는 특허 받은 4중 코팅 기술이 공통적으로 적용됐다. 이 기술은 프로바이오틱스를 섭취했을 때 소화액 등 위장관 내의 다양한 환경요인으로부터 균을 안전하게 보호해 장까지 도달하게 하며 유통이나 보관 중 발생하는 균의 손실을 막아 품질을 유지하는 역할을 한다.
지큐랩 시리즈의 대표격인 ‘지큐랩 데일리’는 락토바실러스, 비피도박테리움 등 10종의 유익균이 900억 셀 이상 투입(보장균수 100억 셀)된 제품이다. 여기에는 유해균 억제 및 유산균 증식, 원활한 배변활동 등에 도움을 줄 수 있는 프로바이오틱스와 함께 정상적인 면역 기능 및 세포 분열에 필요한 아연 등이 들어 있다. 일동제약 관계자는 “사람의 장에는 인체 면역세포의 약 70%가 분포해 있고 40조 개 가량의 방대한 미생물이 함께 서식하고 있다”며 “이들이 상호작용하면서 인체에 다양한 영향을 끼치기 때문에 장 건강 관리와 장 내 미생물의 균형 유지가 매우 중요하다”고 말했다.
/ikson@heraldcorp.com
- Copyrights ⓒ 헤럴드경제 & heraldbiz.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준석 “여자친구 있다, 유명인은 아냐”
- ‘인육 케밥’ 판매한 30대 女…8년간 150억 벌어
- 댐 끝에 대롱대롱…추락직전 극적 구조된 보트 ‘아찔’
- “수면 음악?” 취침 전 음악 감상, 오히려 잠 못 잔다
- ‘남친 공유’ 쌍둥이 자매, 셋이 약혼도…“동시 임신할 것”
- ‘아내만 38명’ 인도 남성 76세로 사망…자녀 89명·손주 33명
- “파이프 100개 옮겨라” 괴롭힘에 성희롱까지…40대 여성 노동자 극단 선택
- 또 말 바꾼 머스크 “테슬라 구매에 비트코인 다시 허용”
- 민경욱, 이준석 방명록 필체 조롱 논란… “대통령이라도 된 양”
- 유통기한 긴 ‘유기농’ 우유, ○○ 알고 마셔야…[깨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