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싸이월드 BGM 2021' 베일 벗었다…추억 소환

  • 0

[마이데일리 = 오윤주 기자] '싸이월드 BGM 2021'이 점차 베일을 벗고 있다.

11일 싸이월드제트는 음반기획사 슈퍼맨씨엔엠과 공동 제작 중인 '싸이월드 BGM 2021'의 1차 음원 라인업을 공개했다.

슈퍼맨씨엔엠에 따르면 '싸이월드 BGM 2021' 라인업에는 진원의 '고칠게', 넬 '기억을 걷는 시간', 해외곡인 '눈의꽃', 모세 '사랑인 걸', 프리스타일 '수취인불명', 이은미 '애인있어요', 프라이머리 '자니', 노블레스 '후회는 없어', 해외곡 '오피셜리 미씽 유(Officially missing you)', 프리스타일 'Y' 등이 포함됐다. 이 중 해외곡 2곡은 저작권 동의 절차를 진행하고 있다.

'싸이월드 BGM 2021'은 싸이월드의 BGM 데이터를 분석해서 나온 역대 톱100 곡을 MZ세대들이 좋아하는 가창자들이 다시 부르는 프로젝트다. 앞서 가호, 기프트, 데이브레이크, 소유, 에일리, 죠지, 펀치, 황치열이 포함된 1차 가창자 라인업이 공개돼 큰 화제를 모았다.

슈퍼맨씨엔엠 측은 "'싸이월드 BGM 2021'의 첫 곡은 '싸이월드 BGM'하면 가장 먼저 생각는 곡으로 이달 중 발매된다"라며 "2000년대 음원 시장의 한 축이었던 싸이월드가 재개를 앞두고 레트로 열풍이 몰아치고 있는 음반 시장에서 부활의 초석을 다질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2차 가창자 라인업은 추후 공개 예정이다.

[사진 = 슈퍼맨씨엔엠, 인넥스트트렌드, 록스타뮤직앤라이브, 해피로봇레코드, 스타쉽엔터테인먼트, 로켓쓰리엔터테인먼트, 크래프트앤준, 냠냠엔터테인먼트, 텐투엔터테인먼트 제공]

오윤주 기자 sope@mydaily.co.kr
- ⓒ마이데일리(www.mydaily.co.kr).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댓글

[ 300자 이내 / 현재: 0자 ]

현재 총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