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누적 응시자 약 202만 명, 천재교육 ‘HME 해법수학 학력평가’ 인기 고공행진


입력 2021.06.04 11:07 수정 2021.06.04 10:00        성지원 기자 (sungjw@dailian.co.kr)

ⓒ천재교육 ⓒ천재교육

작년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로 인한 학생들의 원격수업 장기화 부작용이 서서히 나타나고 있다. 최근 여러 언론에서 보도된 바와 같이, 초∙중∙고 학생의 기초학력 미달 비율이 전년 대비 크게 증가한 것이다. 코로나 19로 인해 대면 수업이 전면 축소되고, 이에 자녀의 학습에 영향을 끼치지 않을까 싶었던 학부모들의 기우가 현실로 드러났다.


학생들의 기초학력 미달 비율이 크게 증가하여 학부모들의 우려가 깊어진 가운데, 천재교육의 ‘HME 해법수학 학력평가’가 오는 12일(토)에 진행된다. 코로나 19로 초∙중∙고생의 학력 격차가 더 크게 발생하고 중위권 이상의 학생 비율의 폭이 줄어든 상황에서, 학부모들은 HME 시험이 아이들의 학습 공백을 채울 수 있다며 많은 관심을 보이고 있다.


2003년부터 시작되어 긴 역사를 자랑하는 천재교육의 ‘HME 해법수학 학력평가’는 누적 응시자 수 약 202만 명을 자랑하는 전국 최대 규모의 공신력 있는 시험이다. 이번 상반기 시험에는 온라인과 오프라인 시험으로 진행되며, 예비 응시자들은 HME 홈페이지에서 제공되는 전년도 기출 문제 등을 참고하며 시험 대비에 열을 올리고 있다.


각종 맘카페에서는 ‘수학을 좋아하는 아이가 일 년에 두 번 손꼽아 기다리는 시험이에요. 매 학기의 수학 성적을 체크할 수 있어서 저는 빼놓지 않고 접수해요.’, ‘저는 엊그제 온라인 평가 응시환경 점검 테스트했는데 잘 진행됐어요. 아이가 HME 시험을 너무 기대하고 있어서 이번에도 역시 온라인으로 시험을 치르려고 해요.’라고 HME 온라인 시험에 향한 호의적인 반응을 보였다.


이러한 열띤 반응에 천재교육 관계자는 "작년 코로나 19 장기화로 학습 공백의 문제가 현실화되면서 많은 학부모님들이 불안해하시는 상황이다. 그러다 보니 이번 상반기에 개최되는 HME 시험에 더 많은 관심을 가져주시는 게 사실이다. 작년 동기간 대비 온∙오프라인 응시자 수가 약 3배 가까이 증가하였으며, 문의가 끊이지 않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 “저희 역시 이러한 관심에 보답하고자 온라인 시험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해 최다 동시 접속자를 대비하는 등의 만반의 준비를 해놓았다. 학생들의 기초 학력이 저하된 것 또한 고려하여 HME 시험 문항 자체도 더욱 발전시켰다”라고 밝혔다.


실제로 천재교육은 국내 최초 대기업 직무적성검사를 개발한 15년 이상의 온라인 솔루션 개발 경력을 가진 ㈜에듀스와 협약하여, 이번 상반기 HME 온라인 시험 서비스를 구축했다. 전년 대비 더 많은 응시자가 시험에 응시한 가운데, 학년 별로 새로운 서버를 구축하여 대규모 접속에 대비하고 서버의 안정성을 도모한 것이다. 또한, 실제 응시자를 대상으로 실제 시험과 유사한 환경에서 모의고사를 진행할 수 있도록 응시환경 점검 서비스를 제공하였다.


이번 2021년 상반기 HME 전국해법수학 학력평가는 오는 6일(일)까지 시험 접수가 가능하며, 온라인 평가 응시환경 점검 테스트는 8일(화)까지 가능하다. 해당 시험은 초등학교 1학년부터 중학교 3학년까지 응시할 수 있으며, 네이버 포털 사이트 화면에 'HME' 혹은 ‘해법수학 학력평가’ 검색 후 관련 페이지에 접속하면 시험 접수할 수 있다.


천재교육의 2021년 HME 해법수학학령평가 온라인 시험은 오는 6월 12일(토) 오후 2시 30분부터 진행될 예정으로, 더 자세한 정보는 HME 및 천재교육 홈페이지에서 확인이 가능하다.

성지원 기자 (sungjw@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관련기사
성지원 기자가 쓴 기사 더보기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