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바로가기

기사 상세

SC제일은행, 자녀 경제교육 웹 세미나 실시

류영상 기자
입력 : 
2021-05-24 09:58:26

글자크기 설정

SC제일은행은 오는 27일 오후 6시 30분에 '제로금리 시대를 살아갈 우리 금쪽이 경제감각 길러주기'라는 주제로 비대면 온택트 방식의 경제교육 웹 세미나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웹 세미나는 행내 '다양성과 포용성(Diversity & Inclusion, D&I) 위원회' 산하의 으뜸가족사랑네트워크가 주최한다. SC제일은행은 2006년부터 D&I 위원회를 설치해 임직원들의 자발적인 참여를 바탕으로 청년, 양성평등, SC가족사랑 등 3가지 분야에서 활발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세미나의 주요 내용은 초저금리 시대를 살아갈 자녀를 위한 종잣돈 마련 방법과 최근 기업경영 및 투자의 핵심 축으로 부상한 ESG(환경·사회·지배구조) 요소를 반영한 투자 전략 등으로 구성한다.

어릴 때부터 저축 습관과 선한 영향력을 행사하는 투자 활동을 접하게 함으로써 자녀들의 올바른 경제관념 형성과 자립심 함양을 지원하자는 취지다.

강사진으로는 으뜸가족사랑네트워크를 이끄는 김영숙 SC제일은행 투자자문팀 이사대우와 신제요 NH아문디자산운용 부장이 나선다. 이들은 다양한 금융업무 이력을 가진 여성 투자전문가이자 자녀를 둔 엄마로서의 경험을 바탕으로 생생한 강의를 진행할 예정이다.

참여 희망자는 세미나 당일 오전 10시까지 SC제일은행 공식 홈페이지와 모바일뱅킹 앱의 이벤트 페이지에서 신청할 수 있다. 신청자는 세미나 시작 15분 전 문자메시지로 웹 세미나 URL 링크를 받아볼 수 있다.

김영숙 이사대우는 "초저금리 시대를 살아갈 자녀들을 위해서는 올바른 조기 경제교육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자녀 경제교육에 관심이 높은 고객이 미래 주인공들과 함께 건전하게 자산을 늘려가는 방법을 생각해 보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SC제일은행은 고액 자산가는 물론 금융에 대한 관심은 높지만 올바른 정보를 쉽사리 찾지 못하는 초보 투자자를 대상으로 일상적인 시장 전망과 맞춤형 투자전략으로부터 은퇴 설계, 세법·세무 등에 이르기까지 테마형 웹 세미나를 다각도로 선보이고 있다. 5월부터는 디지털 채널을 확대해 모바일뱅킹 앱 내 웰쓰케어 라운지 뿐 아니라 네이버 포스트, 카카오톡 채널 등 SNS를 통해서도 양질의 자산관리 콘텐츠로 고객들과 활발한 온택트 커뮤니케이션을 이어가고 있다.

[류영상 매경닷컴 기자 ifyouare@mk.co.kr]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 기사가 마음에 들었다면, 좋아요를 눌러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