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독] 브레이브걸스 제작자 용감한 형제, 역삼동 사옥 69억에 매각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대세 걸그룹 브레이브걸스(민영, 유정, 은지, 유나)의 제작자인 용감한 형제(41·강동철)가 역삼동 사옥을 69억 8000만원에 매각했다.
30일 부동산업계에 따르면, 용감한 형제가 수장으로 있는 브레이브 엔터테인먼트 역삼동 사옥(지하 2층 지상 5층)은 지난 2월 26일 69억 8000만원에 팔렸다.
용감한 형제는 지난 2013년 6월 역삼동 부지를 18억 3000만원에 매입, 사옥을 신축해 사용해오다 8년 만에 되팔아 40억에 가까운 시세차익을 올렸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대세 걸그룹 브레이브걸스(민영, 유정, 은지, 유나)의 제작자인 용감한 형제(41·강동철)가 역삼동 사옥을 69억 8000만원에 매각했다.
팀 해체 직전까지 갔던 브레이브걸스의 ‘롤린’ 역주행 인기로 환호성을 지르고 있는 가운데, 부동산으로도 잭팟을 터뜨렸다.
30일 부동산업계에 따르면, 용감한 형제가 수장으로 있는 브레이브 엔터테인먼트 역삼동 사옥(지하 2층 지상 5층)은 지난 2월 26일 69억 8000만원에 팔렸다. 용감한 형제는 지난 2013년 6월 역삼동 부지를 18억 3000만원에 매입, 사옥을 신축해 사용해오다 8년 만에 되팔아 40억에 가까운 시세차익을 올렸다.
에이트빌딩부동산중개법인(주) 정수은 팀장은 “용감한 형제가 매입한 건물은 2013년 매입 당시엔 언주역 9호선 개통 전이었다. 당시 전철 개통에 대한 호재를 염두해 두고 매입했을 것으로 예상된다”며 “저렴하게 매입해 직접 건물을 신축해 사옥으로 활용해오다 역 개통과 지가상승된 현 시점에 타이밍 좋게 매각했다. 건축비 등을 감안해도 40억에 가까운 시세 차익이 예상된다”고 분석했다.
용감한 형제는 역삼동 사옥을 MBC 예능 프로그램 ‘나 혼자 산다’에서 공개한 적이 있다. 개인 전용 출입구, 에스컬레이터, 엘리베이터, 전용 영화관, 대형 피규어 등 초호화로 꾸며져 있어 화려한 성공을 가늠하게 했다.
용감한 형제는 앞서 서초동 사옥을 6년 만인 지난해 매각해 12억 3000만원의 시세 차익을 거둔 바 있다.
용감한 형제는 서초동에 이어 역삼동 사옥을 처분하고 서울 광진구 능동에 신사옥을 올린다. 최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10층 규모의 신사옥 조감도를 공개해 관심을 모았다.
브레이브걸스 유정은 지난 17일 방송된 tvN 예능 프로그램 ‘유 퀴즈 온 더 블록’에서 “‘겸손해라. 무조건 감사하고’라고 말씀해주셨다”면서도 “그런데 (기도한 사진 올린 다음) 몇 시간 뒤에 그 화려한 신사옥 사진을 올리시더라”고 언급하기도 했다.
브레이브걸스는 해체 위기까지 몰렸다 4년 전 발표한 곡 ‘롤린’으로 최근 음원차트 1위를 휩쓰는 등 역주행 스타가 됐다.
SBS ‘인기가요’에서 데뷔 1854일 만에 음악방송 1위에 오른 것을 시작으로 MTV ‘더쇼’ MBC뮤직 ‘쇼챔피언’에서 잇달아 1위에 오르며 ‘트로피 컬렉터’로 떠오르고 있다. 각종 음악 방송 프로그램은 물론, 각 방송사 라디오, SBS ‘런닝맨’, MBC ‘전지적 참견 시점’ 등 지상파 인기 예능까지 꿰찼다.
용감한 형제는 최근 8년 만에 9인조 신인 보이그룹 다크비(DKB)를 선보이는 등 공격적인 행보를 보이고 있다.
happy@mk.co.kr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스타투데이.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 [단독] 브레이브걸스 제작자 용감한 형제, 역삼동 사옥 69억에 매각
- 김찬우 “25년만 이의정, 좋은 남자 만날 줄 알았는데…”(불청)
- 지연수 "일라이와 이혼 소송갈 듯…시모 때문에 신용불량" 눈물
- `비디오스타` 엄현경, 화재났지만... 주목 부담에 침대 다시 누워
- `비디오스타` 이주우 "잘 모르겠는데" ... 수줍게 `배우계 장도연 인증`
- "5월 황금연휴 동심과 효심 모두 제주에서 챙기세요"
- “잡지 촬영 후 캐스팅 폭주”...‘AI 미모’ 고윤정, 배우된 사연(‘유퀴즈’) - 스타투데이
- "별 보러 오세요"…10일 서산 류방택천문기상과학관서 축제
- 중부권 최대 정원행사 `청주 가드닝페스티벌` 9∼11일 열려
- 26기 영철 “37살까지는 21살 女가 대시했는데...”(‘나는 솔로’) - 스타투데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