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EX 떠난 추신수, 신입 양현종에게 전한 조언 "뒤로 숨지 말아라"

이종서 2021. 3. 14. 18:00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네가 영어를 못하는 건 알고 있다."

추신수(SSG)는 지난해까지 7년 간 텍사스 레인저스 유니폼을 입었다.

추신수는 떠났지만, 텍사스에는 여전히 한국인 메이저리거가 한 명 남아있다.

추신수는 14일 울산에서 열리는 KT 위즈와 연습경기를 앞두고 "사실 (양)현종이가 텍사스와 계약을 했을 때 알고 있었다. 구단에서 유니폼을 준비해야 해서 미리 이야기를 해줬다"라며 "같이 했으면 좋았을거 같다는 생각이 들었을 때 마침 문자가 왔고, 통화도 두 차례 했다"고 설명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SSG 추신수. 박재만 기자 pjm@sportschosun.com

[울산=스포츠조선 이종서 기자] "네가 영어를 못하는 건 알고 있다."

추신수(SSG)는 지난해까지 7년 간 텍사스 레인저스 유니폼을 입었다. 텍사스에서 리더십을 보였고, 지난 시즌 종료 후 FA 자격을 얻어 SSG 랜더스와 계약을 맺자 텍사스 구단은 SNS에 작별 인사를 남기기도 했다.

추신수는 떠났지만, 텍사스에는 여전히 한국인 메이저리거가 한 명 남아있다. 양현종은 지난해까지 KIA 타이거즈에서 뛰다 텍사스와 마이너리그 계약을 맺었다. 40인 로스터는 보장받지 못했지만, 스프링캠프에 참가했고, 14일(한국시각) 2이닝 2피안타 3탈삼진 무실점 호투를 펼치면서 메이저리그 진입 전망을 밝혔다.

후배가 자신이 뛰었떤 팀에서 뛰자 추신수도 도움과 조언을 아끼지 않았다.

구단 직원들에게 '양현종 홍보'를 했다. 추신수는 14일 울산에서 열리는 KT 위즈와 연습경기를 앞두고 "사실 (양)현종이가 텍사스와 계약을 했을 때 알고 있었다. 구단에서 유니폼을 준비해야 해서 미리 이야기를 해줬다"라며 "같이 했으면 좋았을거 같다는 생각이 들었을 때 마침 문자가 왔고, 통화도 두 차례 했다"고 설명했다. 이어 "한국에 와서도 구단 직원들과 영상통화를 하면서 연락을 주고 받았다. 잘해달라고 이야기를 했는데, 구단에서도 좋은 평가가 있었다. 영어가 잘 안 돼도 먼저 다가가려고 한다더라"고 이야기했다.

추신수는 "현종이에게도 그 이야기를 했다. 영어를 못하는 건 모두가 알고 있다. 다만, 하려고 하는 것과 안하는 것 차이"라며 "뒤로 숨지 말고 친근하게 하라고 했다"고 설명했다.

한편 추신수는 이날 SSG에서 두 번째 훈련을 했다. 추신수는 "어제(13일) 첫 훈련을 했는데, 6개월 만에 나와서 하는 훈련이었다. 미국에서는 인조잔디에서 3일 경기를 하면 근육통도 생기고, 허리도 아팠는데 운동한 거에 비해서는 심하지 않았다"라며 "이제 이틀 째 훈련을 했다. 무리하지 않으려고 한다. 예전에는 급했는데, 한 발 두 발 물러나서 하는 노하우가 생긴 거 같다"고 미소를 지었다.
울산=이종서 기자 bellstop@sportschosun.com

▶2021 신축년(辛丑年) 신년 운세 보러가기

- Copyrightsⓒ 스포츠조선(http://sports.chosun.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500만원대 최고급 '브람스 안마의자' 100만원대, 20대 한정판매
여배우, 시상식 중 드레스 던지고 벌거벗은 이유
김혜선 “독일인 남편과 위장결혼? 다른 사람 사랑해”
홍석천 “딸·아들, 처음엔 입양 싫어해. 재산 얘기하니 눈빛 달라졌다”
함소원, 21살 비키니 몸매→23년 후…'여전한 미모+몸매'
산다라박 “사내연애 NO”라더니…은지원과 술자리→“만나고나니 더 좋아져”
비거리용 '고반발 금장 아이언세트' 78%할인 '59만원판매' 3일간!
설거지 하면서 밟고만 있었는데, '몸매'가 살아나고 '라인'이 생겨...
'BTS'는 '레모나' 먹고, 전세계 스타들이 먹는 '스테미너' 음식은?

Copyright © 스포츠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