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인터넷가입 비교사이트 ‘당현함’, 당일 현금지원 사은품으로 신규가입 문의 증가


입력 2021.03.10 13:00 수정 2021.03.09 16:46        이현남 기자 (leehn123@dailian.co.kr)

ⓒ사진제공_당현함 ⓒ사진제공_당현함

불과 십여년 전까지만 해도 100메가 단위의 인터넷을 이용하는 것이 보편적이었으나 이제는 메가가 아닌 기가 단위의 초고속 인터넷 망이 가정 및 사업장 등으로 보급될 만큼 빠른 속도를 가지게 됐다.


특히 최근 코로나19의 확산이 길어지면서 온라인을 통해 대면일상을 대신하는 언텍트가 자리를 잡자 가정이나 학교. 회사 등의 초고속인터넷 필요성은 더욱 높아지고 있다. 이와 함께 2020년 대한민국 가구 수 중 1인가구가 906만 가구로 40%를 차지하며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고 나타났다.


또한 2인가구도 500만 가구로 22%를 차지하며 합치면 60%가 넘는 비율을 보이며 3인, 4인가구를 앞지르고 있어 초고속 인터넷 및 인터넷TV결합상품 가입율에 영향을 끼치고 있다는 분석이다.


여기에는 LG유플러스에 이어서 올레KT도 셋탑박스를 통하여 넷플릭스를 IPTV에서 바로 시청할 수 있게 됐으며 통신사 빅3 모두 유튜브를 티비에서 바로 시청이 가능하다는 점도 반영된 것으로 보인다.


이러한 요인으로 SK, LG, KT 인터넷가입 시 온라인을 통해 가입하는 비율은 점점 늘어나고 있다는 것이 업계 분석이다. 인터넷검색창에 ‘인터넷가입’ 또는 ‘인터넷설치’라고 검색하면 ‘인터넷가입현금지원’, ‘인터넷가입사은품많이주는곳’ 등의 키워드가 자동완성키워드로 노출된다.


다만, 지난 2019년 6월 1일부터 시행된 ‘경품고시제’로 인해 사은품 금액도 큰 의미가 없어지고 있는 상황이다. 이 경품고시제로 인해 영업점은 KT, SK, LG 등 통신3사가 규정한 사은품 금액의 최소 –15%부터 최대 +15%까지만 소비자에게 지원할 수 있다. 이처럼 경품고시제 시행으로 모두 조건이 같아졌기 때문에 이러한 상황 속에서 인터넷티비현금많이주는곳을 찾기보다는 설치 ‘당일’ 현금사은품을 지급하고 있는 인터넷비교사이트가 주목을 받고 있다.


법인기업 인터넷비교사이트 ‘당현함’ 관계자는 최대치로 계산했을 때 인터넷가입 시 8~16만원, 인터넷티비결합상품 가입시 45~46만원 수준의 현금지원이 가능하며 티비를 추가할 경우 한 대 당 3만원 추가지원이 나온다고 설명했다.


현재 설치 당일 현금사은품을 지급하고 있는 인터넷비교사이트 중 대표적인 업체는 ‘당현함’이다. 당현함은 현재 4만5천명 이상의 회원이 활동 중인 네이버 인터넷가입 공식 카페를 운영 중이며, 2012년도부터 인터넷설치현금 사은품 당일지급 서비스를 실시하고 있다.


실제로, ‘당현함’에는 1,000건 이상의 고객 설치 후기가 올라와 있으며, 확인 시 설치 당일 현금사은품을 지급 받았다는 내용이 뒷받침되고 있어 높은 신뢰도를 보유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뿐만 아니라 LG유플러스 재약정 이벤트를 진행해 기존 LG유플러스 상품 약정이 만료된 고객이 LG상품으로 재가입할 경우에도 사은품을 지급하고 있다.

이현남 기자 (leehn123@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관련기사
이현남 기자가 쓴 기사 더보기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