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이 뜨는 강' 김동영, 지수의 충직한 친구 사풍개로 첫 등장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배우 김동영이 KBS2 드라마 '달이 뜨는 강'에서사풍개 역으로 출연한다.
시작부터 9%대 시청률을 기록하며 기분 좋은 출발을 알린 KBS 2TV 새월화드라마 '달이 뜨는 강'에서김동영은 순노부의 지휘관인 사운암(정욱)의 아들 사풍개 역을맡았다.
사풍개는 온달(지수)과 어린 시절부터 같이 자란 친구로, 자신의 마을을 누구보다도 아끼고사랑하는 인물이다.
이번 드라마에서 순박하고 충직한 온달의 친구 풍개로 또 어떤 연기를 선보일지 기대를 모은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배우 김동영이 KBS2 드라마 '달이 뜨는 강'에서사풍개 역으로 출연한다. 사극 드라마 출연은 2013년 '불의 여신 정이' 이후로 8년만이다.
시작부터 9%대 시청률을 기록하며 기분 좋은 출발을 알린 KBS 2TV 새월화드라마 '달이 뜨는 강'에서김동영은 순노부의 지휘관인 사운암(정욱)의 아들 사풍개 역을맡았다.
사풍개는 온달(지수)과 어린 시절부터 같이 자란 친구로, 자신의 마을을 누구보다도 아끼고사랑하는 인물이다. 반역 모함을 받아 가족과 마을 사람들이 뿔뿔이 흩어지는 것을 겪고 난 후 사랑하는이들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여긴다.
2004년 영화 '꽃피는 봄이 오면'으로데뷔한 김동영은 드라마 '혼술남녀', '리턴', '복수가 돌아왔다', '트레인',영화 '독전', '밀정', '7호실', '말모이' 등장르를 넘나드는 다양한 작품과 캐릭터를 선보여 왔다.
최근 종영한JTBC 드라마 '런 온'에서는 20년 지기 친구를 좋아하는 성소수자 고예준 캐릭터로 내밀한 감정연기로 호평 받은 바 있다. 이번 드라마에서 순박하고 충직한 온달의 친구 풍개로 또 어떤 연기를 선보일지 기대를 모은다.
'달이 뜨는 강'은 매주 월요일, 화요일밤 9시 30분 KBS2TV에서 방영된다.
이준현 한경닷컴 연예·이슈팀 기자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hub@hankyung.com
▶ 경제지 네이버 구독 첫 400만, 한국경제 받아보세요
▶ 한경 고품격 뉴스레터, 원클릭으로 구독하세요
▶ 한국경제신문과 WSJ, 모바일한경으로 보세요
ⓒ 한국경제 & hankyung.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한국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퍼펙트라이프' 이상우, 아내와의 러브스토리·붕어빵 아들 공개
- ‘결혼작사 이혼작곡’ 호랑이 관장님이 떴다....양치승 특별출연
- 낸시, 후배 그룹 'T1419' 다큐 지원사격..."많이 사랑해 주세요"
- '프렌즈' 이상민 "이 사람들만 보면 정신을 놓는다니까"... 과몰입
- ‘프렌즈’ 하트시그널 시즌 2·3 입주자들이 만난다
- '박지성♥ 아내' 김민지 "오해 풀어달라" 호소…왜?
- 야옹이 작가, '싱글맘' 고백에 이틀째 실검…남친 ♥전선욱도 '응원'
- "박지훈에게 괴롭힘 당했다" 허위사실 유포자, 알고보니 28세 회사원
- '아내의 맛' 홍현희♥제이쓴, 구옥 건물주 됐다
- "조병규 학폭은 거짓"…허위 게시글 작성자 '자수' [공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