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러리360, 전국미술대학 졸업작품 콘테스트 수상작 특별전시 개최

갤러리360가 더콘테스트와 개최한 제5회 전국미술대학 졸업작품 콘테스트 VR전시 모습
갤러리360가 더콘테스트와 개최한 제5회 전국미술대학 졸업작품 콘테스트 VR전시 모습

갤러리360(대표 신효미)은 더콘테스트와 공동으로 주관한 '제5회 전국미술대학 졸업작품 콘테스트'의 수상작을 온택트 전시 솔루션인 VR갤러리를 통해 지난 1일 공개했다.

이번 '전국미술대학 졸업작품 콘테스트 수상작 특별전시'는 대상을 수상한 계명대학교 염기남 학생의 'Traces of Times'를 포함, 참가자들이 해당 학교 졸업 전시회에 출품했던 순수미술작품 총 276점 중 입상한 총 18개의 수상작으로 구성됐다. 회화와 조형예술, 두 개의 파트로 구성된 온라인 전시는 오는 3월 1일까지 갤러리360 홈페이지에서 관객을 만난다.

신효미 갤러리360 대표는 “이전 회차에 비해 더 많은 미술대학교 학생들이 수준 높은 졸업작품들을 출품했다. 앞으로 이들의 작품활동에 중요한 이정표가 되어줄 재기 넘치는 작품들을 만난 것이 가장 큰 소득”이라면서 “출품작을 향한 뜨거운 관심 속에서 온라인 투표를 통해 가작과 인기상 등 수상작을 선정했다. 특별전시 기간 동안 온라인 갤러리에 예비작가들의 작품 활동을 응원하는 글을 남기며, 작가와 소통해볼 것을 관객 분들에게 추천한다”고 전했다.

콘테스트 수상자에게는 영 아티스트로서의 작가 데뷔를 지원하기 위한 다양한 혜택이 제공되며, 향후 진행 내용은 갤러리360 홈페이지 등을 통해 공개될 예정이다.

2018년 설립된 온라인 아트 전시 플랫폼 갤러리360은 예술 및 IT 부문 혁신기업으로 작가·일반, 개인·단체, 브랜드 등 성장을 돕는 가상현실(VR)기술 기반의 가상갤러리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또 디지털 홍보마케팅을 위한 다양한 IT솔루션을 연구개발하고 있다.

이준희기자 jhlee@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