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예울마루, 아카데미 수강생 모집…1년만에 대면 강좌



전남

    예울마루, 아카데미 수강생 모집…1년만에 대면 강좌

    방역지침 준수하며 다채로운 강좌 마련
    라이브 연주가 있는 인문학, 코딩교실
    웹툰, 민화 그리기 등 강좌 영역 확대

    GS칼텍스 예울마루 2021 상반기 아카데미. GS칼텍스 예울마루 제공

     

    전남 여수 GS칼텍스 예울마루가 다음달 '2021 상반기 예울마루 아카데미' 개강을 앞두고 선착순으로 수강생을 모집한다.

    예울마루 아카데미는 지난해 코로나19로 대부분의 대면 강좌가 폐강된 이후 1년만에 더욱 풍성해진 프로그램으로 수강생들과 만난다.

    이번 상반기는 예술감상 4개, 예술실기 8개 등 모두 12개 강좌가 마련됐다.

    정우철 전시해설가가 진행하는 '그림 속에 담긴 화가의 이야기'는 좌절과 고통의 시간을 거쳐 거장으로 거듭난 화가들의 삶을 들여다보며 시대를 초월하여 사랑받고 있는 명작들의 탄생 비화를 들려줄 예정이다.

    대표 인기 강좌 '화요 인문학'은 라이브 연주가 곁들여진 인문학 강좌인 '인문학, 공연 품다'와 문화예술 관련 주제를 다루는 '인문학, 예술 입다'로 새롭게 개편됐다.

    '인문학, 공연 품다'는 'POP과 인문학'을 주제로 박길호 팝 칼럼니스트가 매 강좌마다 피아니스트 김경옥, 바리톤 임준식, 팬플룻 연주자 김주형, 기타 연주자 김진규의 연주를 곁들여 특별한 감성 인문학 시간을 수강생들에게 선사할 예정이다.

    '인문학, 예술 입다'는 승효상 건축가, 신동흔 건국대 국어국문학과 교수, 현경채 음악평론가, 양정무 한국예술종합학교 미술원 교수가 건축, 문학, 음악, 미술 분야를 주제로 한 흥미로운 인문학 강좌들을 예울마루 소극장에서 펼친다.

    이번 시즌에는 어린이 대상 강좌가 대거 신설됐다.

    '놀이로 배우는 온라인 코딩교실'과 '슬기로운 코딩생활'은 4차 산업혁명시대를 살아가는 요즘 어린이들을 위해 코딩의 세계를 쉽고 재미있게 경험할 수 있도록 눈높이에 맞춰 준비한 매력적인 강좌들이다.

    아기자기 민화그리기. GS칼텍스 예울마루 제공

     

    '나도 웹툰 작가'는 초등학생이 희망하는 인기 직업인 웹툰 작가를 직접 체험하면서 한 회 분량의 웹툰을 스스로 제작해볼 수 있는 실기 강좌다.

    성인들을 위한 신규 실기 강좌 '아기자기 민화 그리기'는 옛 민화에 현대적 감성이 더해져 문화적 가치가 더욱 높아지고 있는 요즘 트랜드에 맞게 구성됐다. 2018년 예울마루 기획전시 '까치와 호랑이전'에 참여했던 서국화 작가가 강사로 나선다.

    이 밖에도 '어린이 영어 뮤지컬', '키즈 발레', '성악 아카데미', '라탄공예클래스'가 예술실기 강좌로 함께 펼쳐진다.

    모든 강좌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한 사회적 거리두기 지침에 따라 인원 제한 등 방역수칙을 준수하여 수업이 진행되며 선착순 접수로 마감된다.

    다음달 5일까지 조기 수강 신청자들을 대상으로 10% 할인혜택을 제공하며 2개 강좌 수강 혹은 2명 이상 친구 동반(본인 포함 3명 이상)은 15%, 3개 강좌 이상 수강 시 20% 할인혜택이 제공된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