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은행, 외국인 전용 뱅킹 'i-ONE Bank Global' 전면 개편

이남의 기자 2020. 12. 17. 11:10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IBK기업은행은 외국인 고객 전용 모바일뱅킹 앱(App) 'i-ONE Bank Global'(아이원 뱅크 글로벌)을 전면 개편했다고 17일 밝혔다.

지원 언어 확대, 모바일인증서 도입 등으로 편의성을 높이고, 외국인 고객의 거래 특성에 맞게 송금환전 서비스를 강화했다.

기업은행 관계자는 "외국인 고객의 비대면 거래 확대 등으로 금융거래 편의성과 접근성을 높였다"며 "앞으로도 외국인 고객 대상으로 맞춤형 비대면 금융 서비스를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사진=IBK기업은행
IBK기업은행은 외국인 고객 전용 모바일뱅킹 앱(App) ‘i-ONE Bank Global’(아이원 뱅크 글로벌)을 전면 개편했다고 17일 밝혔다.

지원 언어 확대, 모바일인증서 도입 등으로 편의성을 높이고, 외국인 고객의 거래 특성에 맞게 송금환전 서비스를 강화했다. 또 앱에서 지원하는 언어를 기존 4개에서 15개(한국, 중국, 영어, 일본, 필리핀, 인도네시아, 캄보디아, 몽골, 미얀마, 네팔, 우즈벡, 러시아, 스리랑카, 태국, 베트남)로 확대해 고객의 접근성을 높였다.

기업은행의 자체 인증서인 ‘IBK모바일인증서’를 도입해 6자리 비밀번호만으로 조회, 이체, 상품가입 등 모든 은행거래가 가능하다. 오픈뱅킹 서비스를 도입해 모든 은행의 계좌 조회이체도 가능해졌다.

또한 외국인 고객이 은행 창구에서 겪던 큰 불편함 중 하나인 서류작성을 앱에서 가능하도록 했다. 지점에 방문하기 전에 앱에서 서류를 작성하면 별도의 추가서류 작성 없이 입출식통장 개설, 인터넷모바일뱅킹 가입이 가능하다. 기업은행은 비대면으로 가입 가능한 상품과 서비스를 지속 확대할 계획이다.

외국인 고객이 많이 이용하는 해외 송금 서비스에는 AI(인공지능)기술을 활용했다. 송금국가와 금액을 입력하면 AI가 가장 빠르고 저렴한 송금 방식을 찾아서 제안한다.

전자지갑(ONE Wallet) 서비스로 언제든 외화를 환전해 송금출금할 수도 있다. 친구를 초대해 함께 송금하면 환율우대를 받는 ‘공동송금(ANYTIME Together)’ 서비스도 출시했다.

기업은행 관계자는 “외국인 고객의 비대면 거래 확대 등으로 금융거래 편의성과 접근성을 높였다”며 “앞으로도 외국인 고객 대상으로 맞춤형 비대면 금융 서비스를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머니S 주요뉴스]
"헉! 안 입은 줄"… 걸그룹 멤버, 각선미 '아찔'
"볼륨감 끝내주네"… '글래머' 이하늬 "완벽해"
"가려도 소용없어"… 누드로 수영하다 '어머나'
고준희, 다 벗었다… 뽀얀 피부 야한 눈빛 '아찔'
"왜 다 망치려고 해?"… 최고기·유깻잎 이혼사유
정수빈 6년 56억에 두산 잔류… 2021년에도 뭉치는 '90년 트리오'
맨시티 막아선 맨유 출신 GK… 무승부 이끌고 MOM까지
확정금액만 '117억'… 누가 두산 돈 없다 그랬나
발롱도르 드림팀, 팬들의 선택은?… '펠레보다 지단!'
'2연패' 첼시가 목놓아 부른… 지예흐·오도이 복귀 시동

이남의 기자 namy85@mt.co.kr
<저작권자 ⓒ '성공을 꿈꾸는 사람들의 경제 뉴스'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머니S & moneys.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