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탄소년단 뷔, 2020 인스타그램 베스트9 선정 'SNS 킹' 입증

양승남 기자 ysn93@kyunghyang.com 2020. 12. 8. 14:26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츠경향]

방탄소년단 뷔. 공식SNS


방탄소년단 뷔가 한 해를 결산하는 ‘인스타그램 베스트 9’을 휩쓸며 ‘SNS 절대강자’의 명성을 입증했다.

7일 뷔는 매년 12월 인스타그램에서 가장 많은 ‘좋아요’를 받은 사진을 선정하는 사이트인 ‘베스트9’에 선정됐다. 뷔는 지난 해에 이어 올해도 많은 인스타그램 계정의 ‘베스트 9’에 선정되며 ‘핫’한 인기를 보여줬다. 특히 방탄소년단의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에서 가장 많은 ‘좋아요’를 받은 ‘베스트 9’에서 1, 2, 3위를 싹쓸이하며 압도적인 존재감을 과시했다.


1위에 선정된 사진은 지난달 17일 한국 남자 연예인 최초의 인스타그램 600만 ‘좋아요’ 신기록을 세운 ‘다이너마이트’ 1차 티저사진이다. 2, 3위에 올라온 사진은 새 앨범 ‘BE’ 콘셉트 포토로, 뷔는 이 앨범의 비주얼 프로젝트 매니저로도 활약해 특출난 능력을 발휘했다.

방탄소년단 공식 계정뿐 아니라 홍보대사로 활약 중인 다양한 브랜드와 셀럽 사이트에서 뷔는 ‘베스트 9’을 점령했다. 삼성모바일 공식계정의 ‘베스트 9’ 1위는 뷔가 무선 이어폰 ‘갤럭시 버즈 라이브’를 들고 프로포즈를 하는 듯 로맨틱한 분위기를 연출한 사진이 차지했다. 이밖에 베스킨라빈스, 칠성사이다. 레모나 등 기업의 공식 계정에서도 뷔의 사진은 개인 컷으로는 가장 높은 순위에 올랐다.

방탄소년단이 표지를 장식해 화제를 모은 월스트리트 저널 매거진과 보그재팬 공식 계정에서도 뷔는 단체 사진에 이어 개인으로는 가장 많은 ‘좋아요’를 받으며 1위를 차지했다.

뷔는 빼어난 비주얼과 모델로서의 뛰어난 역량, 인기를 바탕으로 트위터 ‘좋아요’ 한국 1위는 물론 인스타그램까지 점령하며 독보적인 브랜드파워를 입증하고 있다.

양승남 기자 ysn93@kyunghyang.com

Copyright © 스포츠경향.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