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방부 나라배움터' 홈페이지 접속 지연..왜? "코로나19로 학습자 수 크게 증가"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1일 오전 국방부 나라배움터 홈페이지에 접속 지연 현상이 발생했다.
이어 "오전 9∼11시 오후 15∼17시에 나라배움터 접속 인원이 과다하게 집중되어 서비스 지연 현상이 수시로 발생하고 있다"며 "안정적인 학습 서비스 이용을 위해 해당 시간대를 피해 주시거나 일과시간 이후에 다시 접속하여 주시기 바란다"고 덧붙였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1일 오전 국방부 나라배움터 홈페이지에 접속 지연 현상이 발생했다.
이날 9시30분쯤 발생한 홈페이지 마비는 5분 만에 해결됐으나, 이후 한시간가량 사이트 접속 지연이 지속되고 있다.
이에 국방부 측은 홈페이지 메인에 ‘서비스 지연 안내’ 공지를 게재, “코로나19로 나라배움터 학습자 수가 크게 증가하여 서비스 지연이 발생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 “오전 9∼11시 오후 15∼17시에 나라배움터 접속 인원이 과다하게 집중되어 서비스 지연 현상이 수시로 발생하고 있다”며 “안정적인 학습 서비스 이용을 위해 해당 시간대를 피해 주시거나 일과시간 이후에 다시 접속하여 주시기 바란다”고 덧붙였다.
한편 국방부 나라배움터는 인권·청렴 교육 및 성인지 교육 등을 제공 중이며, 현재 마이크로 러닝, 전자책·오디오북, 어학 클래스, 온라인 평생 교육원, KMOOC 등은 접속량이 적어 원활하게 이용할 수 있다.
경예은 온라인 뉴스 기자 bona@segye.com
사진=국방부 나라배움터 홈페이지 캡처
Copyright © 세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정통한 소식통에 들었다”던 박지원…이재명 파기환송에 “예상외 판결”
- "(뉴진스) 계약은 장난이 아니다" 레전드 프로듀서의 일침
- ‘야구선수 출신’ 아빠 야구방망이에 온몸 멍든 채 숨진 11살
- “이것들 봐라? 한 달만 기다려라” 민주당 ‘보복’ 예고?…하루도 안 넘기고 심우정 총장 탄핵
- '도난 피해' 박나래, 결국 눈물 쏟았다…김지연 "한결같이 잘해준 유일한 분"
- 백종원 “이제 다 바꾸겠습니다”…50억 쏟아부은 이유
- 일부러 챙겨 먹었는데…1급 발암물질 검출된 건강식품 대명사
- “왜 죽었지” 오열하던 남편…신혼 아내 살해한 범인이었다
- 사랑 나눈 후 바로 이불 빨래…여친 결벽증 때문에 고민이라는 남성의 사연
- "오피스 남편이 어때서"…男동료와 술·영화 즐긴 아내 '당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