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밴드 시작하기] PC에서 사용하는 방법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온택트 문화가 확산되면서 오프라인 모임을 대신하고 있는 네이버 밴드.
최근에는 학교에서도 수업자료를 공지하고, 네이버밴드의 라이브방송 기능을 통해 온라인 강의를 하기도 한다.
밴드에서 라이브방송으로 하는 온라인 강의를 더 큰 화면으로 시청할 수 있고, PC에 있는 사진이나 영상도 바로 업로드할 수 있어 유용하겠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IT동아 장현지 기자] 온택트 문화가 확산되면서 오프라인 모임을 대신하고 있는 네이버 밴드. 최근에는 학교에서도 수업자료를 공지하고, 네이버밴드의 라이브방송 기능을 통해 온라인 강의를 하기도 한다. 하지만 스마트폰으로 강의를 듣다보면 비교적 작은 화면에 답답할 수 있다. 이때 네이버밴드 PC버전을 활용해볼 수 있다.
먼저 웹(WEB)버전으로 이용하는 방법이다. 네이버 검색창에 '네이버밴드'를 검색한다. 페이지를 눌러 이동하면 스마트폰 앱을 설치하지 않아도 웹 브라우저를 통해 네이버밴드를 이용할 수 있다.
웹 버전에서도 앱과 동일하게 로그인 가능하며, 밴드 글, 채팅, 일정 등을 확인할 수 있어 앱 및 프로그램을 설치하기 번거롭거나 잠깐 이용할 때 활용할 수 있다.
다만 네이버밴드를 자주 사용한다면 매번 웹 브라우저로 들어가기 불편할 수 있다. 이때 데스크톱(PC) 버전을 설치하면 네이버밴드를 더욱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웹 화면 상단 오른쪽 '데스크톱 버전 다운로드'를 누른 후, 사용 중인 운영체제에 알맞은 설치파일을 선택한다. 윈도우,맥(MAC) 사용자 모두 설치할 수 있다.
다운로드한 파일을 마우스로 더블클릭하여 실행하면 PC에 네이버밴드 프로그램이 설치된다. 국내 많은 사람이 이용하는 카카오톡 PC버전처럼 자동로그인도 가능하며, 웹 브라우저를 통해 페이지에 들어가지 않아도 바탕화면이나 하단 작업표시줄에서 밴드 아이콘을 눌러 바로 확인할 수 있다. 밴드에서 라이브방송으로 하는 온라인 강의를 더 큰 화면으로 시청할 수 있고, PC에 있는 사진이나 영상도 바로 업로드할 수 있어 유용하겠다.
참고로, 라이브방송에 참여하는 것이 아니라 방송하는 입장이라면 PC보다 스마트폰에서 진행하는 것이 편리할 수 있다. PC에서 방송할 경우 영상을 촬영/스트리밍할 수 있도록 디지털로 변환해주는 인코더를 설치해야하기 때문이다. 스마트폰은 카메라 촬영기능과 마이크가 내장되어 있어 별도 설정없이 바로 방송할 수 있다.
물론 데스크탑 버전에서도 새글 /댓글 /채팅 등의 새소식 알림을 받을 수 있으며, 스마트폰 앱과 인터페이스가 동일해 기능 제한이 없으니 PC에서 네이버밴드를 이용하고 싶을 때 활용해보자.
글 / IT동아 장현지 (hj@itdonga.com)
사용자 중심의 IT 저널 - IT동아 (it.donga.com)
Copyright © IT동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네이버밴드 시작하기] 밴드 직접 개설하기
- [네이버밴드 시작하기] 원하는 밴드 찾아 가입하기
- MS 코파일럿 버튼, 구형 키보드도 버튼 추가·변경 가능해
- [SBA 글로벌] 휴럼 “글로벌 K-기능성 식품 브랜드로 성장할 것”
- [SBA 글로벌] 머니스테이션 “투자 성공의 길, AI와 집단지성 활용에 달렸다”
- [SBA 글로벌] 퀀팃 “금융·IT 융합으로 쉽고 편한 금융 서비스 구축”
- [SBA 글로벌] 청안오가닉스 “메디타민ㆍ슬림플래닛으로 신뢰받는 글로벌 건강기능식품 브랜드
- 한 달 안으로 다가온 2025년 연말정산, 주요 변경점 및 확인 사항은?
- Qi2 무선 충전, '애플 아이폰은 15부터 지원··· 갤럭시도 S25부터 제한적 지원'
- 열흘 앞으로 다가온 CES 2025, 기조연설과 최고혁신상으로 들여다보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