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근길 핫검색어] 코로나 2.5단계/셀트리온제약/메디컬아이피/조주빈/카바예바

[출근길 핫검색어] 코로나 2.5단계/셀트리온제약/메디컬아이피/조주빈/카바예바

2020.11.27. 오전 08:34
댓글
글자크기설정
인쇄하기
AD
금요일 출근길입니다.

이슈가 되고 있는 검색어, 알아보겠습니다.

1. 코로나 2.5단계
첫 번째 검색어, '코로나 2.5단계'입니다.

연천의 신병교육대에서 훈련병들이 무더기로 코로나 19 확진 판정을 받았죠.

이에 국방부가 어제부터 다음 달 7일까지 군내 거리두기를 2.5단계로 격상했습니다.

당분간 전 장병의 휴가와 외출이 통제되고, 종교 활동도 비대면으로 전환됩니다.

2. 셀트리온제약
두 번째 검색어, '셀트리온제약'인데요.

코로나 치료제 개발이 임박했다는 기대감에 코스닥 시가총액 2위에 올랐습니다.

현재 코스닥 시가총액 1위는 '셀트리온헬스케어'로, 언제 코스피로 이전하느냐에 관심이 쏠리고 있는데요.

셀트리온 3형제가 코스피와 코스닥을 넘나들며 종횡무진하는 모양새입니다.

3. 메디컬아이피
세 번째 검색어는, '메디컬아이피'입니다.

국내 의료 AI 소프트웨어 업체, 메디컬아이피가, 코로나19를 순간적으로 진단하는 기술 개발에 성공했다고 한 매체가 보도했습니다.

X-레이 사진 한 장으로 경증부터 중증까지 선별이 가능한데요.

기술이 상용화되면 코로나 진단에 시간과 비용을 모두 감축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4. 조주빈
네 번째 검색어는 '조주빈'입니다.

텔레그램 박사방의 운영자 조주빈이 1심에서 징역 40년을 선고받았습니다.

재판부는 박사방을 범죄 집단으로 인정하고, 조 씨에게 신상정보 공개와 고지 10년, 위치추적 전자장치 부착 30년 등을 추가로 명령했습니다.

공범 5명에게는 징역 7년에서 15년이 각각 선고됐습니다.

5. 카바예바
마지막은 '카바예바'입니다.

전직 체조선수 알리나 카바예바는 러시아 푸틴 대통령의 연인으로 알려져 있죠.

카바예바가 언론사 회장으로 재직하며 100억 원이 넘는 연봉을 받았다는 보도가 나왔습니다.

언론 경력이 없이 언론사 그룹 회장으로 임명돼, 국민 평균 수준을 훨씬 웃도는 연봉을 받으며 관심으로 떠올랐습니다.

지금까지 출근길 핫검색어 알아봤습니다.


[저작권자(c) YT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 데이터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