담원 신임 사령탑에 '꼬마' 김정균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담원 게이밍이 '꼬마' 김정균 감독을 신임 사령탑으로 선임했다.
담원은 13일 SNS를 통해 김 감독을 신임 감독으로 임명했다고 밝혔다.
이로써 김 감독은 같은 날 T1으로 적을 옮긴 '대니' 양대인 감독과 '제파' 이재민 코치의 뒤를 이어 담원을 통솔하게 됐다.
담원은 2020 롤드컵 우승을 함께한 이 감독과 양 코치가 T1행을 결정하자 바로 김 감독 영입을 추진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담원 게이밍이 ‘꼬마’ 김정균 감독을 신임 사령탑으로 선임했다.
담원은 13일 SNS를 통해 김 감독을 신임 감독으로 임명했다고 밝혔다. 이로써 김 감독은 같은 날 T1으로 적을 옮긴 ‘대니’ 양대인 감독과 ‘제파’ 이재민 코치의 뒤를 이어 담원을 통솔하게 됐다.
김 감독은 ‘리그 오브 레전드(LoL)’ e스포츠 업계에서 역대 최고의 감독으로 꼽힌다. 2012년 말 SK텔레콤 T1(現 T1)의 코치로 지도자 생활을 시작한 그는 같은 팀에서만 ‘LoL 월드 챔피언십(롤드컵)’ 3회 우승, ‘LoL 챔피언스 코리아(LCK)’ 8회 우승 등을 이뤘다.
지난 연말 중국 무대로 건너간 김 감독은 올해 ‘LoL 프로 리그(LPL)’ 소속의 비시 게이밍(VG)을 이끌었다. 그간 만년 하위권이었던 팀의 성적을 2020 LPL 스프링 시즌 9위, 서머 시즌 11위로 끌어 올렸다. 지난 9월 팀과 합의 하에 계약을 종료하고 한국으로 돌아왔다.
담원은 2020 롤드컵 우승을 함께한 이 감독과 양 코치가 T1행을 결정하자 바로 김 감독 영입을 추진한 것으로 알려졌다. 담원이 김 감독에게 제시한 연봉 규모는 LCK 역대 지도자 중 최고 금액인 것으로 알려졌다.
윤민섭 기자 flame@kmib.co.kr
GoodNews paper ⓒ 국민일보(www.kmib.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Copyright © 국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남편이 전직 야구선수에게 맞아 장애인이 됐습니다"
- "'다리 절단' 배달원에 할 말은?" 답 피한 만취 역주행 30대
- 말레이시아 하수구에 낀 800kg 거대 악어 구출했지만..
- 우즈 섹스 스캔들 상대 "족쇄 벗어나고파" 11년만 폭로
- 불난 아파트에 혼자 있던 초등생.. 온몸에 심각한 화상
- "여자 10대 맞고 한번 할퀴면 쌍방폭행, 그게 대한민국"
- 이혼 소송 중 승용차로 아내 들이받은 남편 감형
- 인스타 열고 어머니 사진 올린 고영욱.."이렇게 살 수 없다"
- “당첨되면 5억 먹고” 기안84, 또 ‘부동산정책’ 저격했다
- "낡은 물품, 텅빈 냉장고.." 고인 마지막 전한 윤상엽씨 매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