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 : 당현함
사진제공 : 당현함
최근 코로나19로 인한 사회적 거리두기로 인해 OTT를 포함한 IPTV(인터넷티비), VOD 등의 소비가 활발해 지면서 이를 통한 소비지 수도 증가하고 있다.

특히 올해 초 재택근무와 온라인 인터넷 강의가 대중화되면서 인터넷 신규가입 문의는 30%가량 높아진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지난 1월 1일 초고속 인터넷의 보편적 역무화로 인해 산간지역을 포함한 88만세대도 설치가 가능해졌다. 이로 인해 인터넷 설치를 고전하던 가구수가 다량으로 설치를 받으면서 인터넷 설치에 관한 관심이 끊이지 않고 있는 것으로 보여진다.

인터넷 가입경로 역시 큰 변화를 보이는 추세다. 과거 SK, LG, KT 등 3사 통신사 고객센터를 통한 가입을 했던 반면 현재는 인터넷 비교사이트를 통한 가입자가 압도적으로 많아진 것으로 추산된다.

인터넷 비교사이트를 이용하는 이유에 대해 대표 인터넷 비교사이트 ‘당현함’ 관계자는 고객센터 대비 많은 인터넷가입현금지원 시스템을 꼬집으며 “인터넷가입 사은품많이주는곳이 보장되어 있는 곳은 인터넷 비교사이트가 유일하다.”고 설명했다.

실제로 인터넷 비교사이트는 LG유플러스, SK브로드밴드, KT올레, LG헬로비전의 자체 고객센터를 통한 가입보다 10만원 이상의 인터넷설치현금사은품을 보장한다. 뿐만 아니라 인터넷TV결합상품을 각 통신사마다 확인할 수 있고 월 요금제, 모바일 결합할인, 통신사별 월별혜택도 확인할 수 있어 소비자들의 만족도가 높은 것으로 알려졌다.

근래 인터넷 비교사이트는 인터넷티비 현금많이주는곳 뿐만 아니라 빠른 현금사은품 지급을 모토로 하고 있다.

온라인이라는 특성상 지역제한이 없다는 것도 장점으로 작용해 현재는 인천, 김포 뿐만 아니라 부산, 대전 등 인터넷 가입도 가능해 다양한 지역권역에서 각광받고 있는 것으로 밝혀졌다.

한편, ‘당현함’은 설치후기 800건 이상, 당일 인터넷변경 현금지급 시스템 도입으로 인터넷 비교사이트 내 위상을 끌어올리고 있다. KAIT(한국정보통신진흥협회)의 승인을 받기도 한 해당 기업은 2012년 창설하여 현재까지 무사고 기록을 유지하고 있어 앞으로의 행보가 더욱 기대되는 기업으로 손꼽히기도 했다.

위와 관련한 자세한 내용은 ‘당현함’ 홈페이지에서 확인이 가능하다.


한경닷컴 뉴스룸 open@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