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보, 아버님 캠핑가실 때 '부뚜막' 하나 놔드려야겠어요"

이영욱 2020. 11. 10. 11:33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코오롱스포츠, 캠핑 화목 난로 '부뚜막' 출시
16일 와디즈 공개..펀딩 참여시 10~23% 할인
코오롱스포츠가 출시한 캠핑용 화목 난로 `부뚜막` [사진 제공 = 코오롱FnC]
코오롱FnC가 전개하는 아웃도어 브랜드 '코오롱스포츠'가 캠핌용 화목 난로 '부뚜막'을 출시했다.

부뚜막은 코오롱스포츠가 2013년부터 30여종의 캠핑 화목 난로를 개발, 제조해온 전문업체 화목난로 제조업체 '빅토리캠프'와 협업해 만든 제품이다. 빅토리캠프는 기능은 물론 감성적인 디자인으로 호평을 얻고 있다.

부뚜막의 장점은 기능을 겸비한 레트로 감성의 차별화된 다지안이다. 스테인레스 프레임을 기본으로 코오롱스포츠 로고인 상록수와 더불어 숲의 모습을 형상화한 것이 특징이다. 특수 내열 유리를 사면에 사용해 불이 타는 모습을 안전하게 지켜볼 수 있다. 전용 연통까지 세워놓으면 클래식 캠퍼로서의 연출이 가능하다.

부뚜막의 또 다른 특징은 모듈형으로 디자인돼 용도에 맞춰 사용할 수 있다는 점이다. 부뚜막은 화목을 태우는 본체와 스탠드, 기본 연통으로 구성됐다. 본체만으로는 일반 장작을 사용해 모닥불 감성을 즐길 수 잇다. 전면에 불 보기 창이 있으며 전용 내열 유리를 적용해 벽난로 같은 따스한 열기를 전해주는 동시에 그을음은 현저히 낮다.

본체 상부에 '부뚜막 키친'을 연결하면 조리 공간을 만들 수 있다. 본체의 열을 끌어올려 오븐처럼 사용 가능하다. 부뚜막 본체에 비해 넓어진 조리공간도 제공한다. 부뚜막 전용 테이블인 '부뚜막 브릿지'를 연결하면 캠핑 시 다양한 용도로 사용할 수 있다. 모듈형으로 디자인해 부뚜막 본체의 앞 뒤 모두 연결 가능하다. 브릿지를 양쪽에 연결하면 대형 테이블로 변신한다.

코오롱스포츠는 부뚜막을 크라우드 펀딩 플랫폼 '와디즈'를 통해 16일 선공개한다. 펀딩에 참여하는 고객에게는 10~23% 할인 혜택도 제공할 예정이다.

[이영욱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매일경제 & mk.co.kr.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