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커스' 성시경·김필·김윤아·김종완 합류, 11월 20일 첫 방송

오지원 기자 2020. 10. 19. 11:59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포크송 부활을 위해 성시경, 박학기, 김필, 밴드 자우림 김윤아, 넬 김종완이 '포커스'의 심사위원으로 이름을 올렸다.

19일 Mnet 새 예능프로그램 '포커스 : 포크 어스(Folk Us)'(이하 '포커스')가 심사위원진과 첫 방송 날짜를 공개했다.

먼저 국내 정상급 발라더 성시경이 '포커스'에 심사위원으로 합류한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포커스

[티브이데일리 오지원 기자] 포크송 부활을 위해 성시경, 박학기, 김필, 밴드 자우림 김윤아, 넬 김종완이 '포커스'의 심사위원으로 이름을 올렸다.

19일 Mnet 새 예능프로그램 '포커스 : 포크 어스(Folk Us)'(이하 '포커스')가 심사위원진과 첫 방송 날짜를 공개했다.

'포커스'는 세대를 초월하는 힐링 음악을 선사하며 차세대 포크&어쿠스틱 뮤지션을 발굴하고 포크송의 계보를 이을 포크스타를 찾기 위해 기획된 프로그램. 70~80년대를 주름잡던 포크 음악을 재조명하고 다시 한번 장르의 인기 부활에 불을 지필 예정이다.

먼저 국내 정상급 발라더 성시경이 '포커스'에 심사위원으로 합류한다. 오랜 시간 동안 아낌없는 사랑을 받아온 것은 물론 드라마 OST, 콘서트, 다양한 무대에서 감동적인 목소리를 들려준 성시경의 합류에 반색의 목소리가 높아지고 있다.

이어 '포커스'로 참가자들과 공감할 심사위원에는 시대를 관통하는 메시지를 노래에 담아 세대를 아우르는 음악을 들려주고 있는 최고의 가수 김윤아가 함께한다. 자우림 멤버이자 솔로 가수로서 폭 넓은 음악을 해온 김윤아가 참가자들에게 들려줄 메시지 역시 기다려진다. 박학기는 국내 포크 음악의 전설로 불리는 싱어송라이터. 오랜만에 방송을 통해 대중들을 찾는 박학기는 이번 출연을 통해 후배 가수들과 호흡을 맞추며 대들보 같은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감성 충만한 보이스의 주인공이자 수많은 리스너들의 귀를 사로잡은 밴드 넬의 보컬 김종완도 심사위원석에서 함께 만날 수 있다. 우리나라 밴드의 자존심을 지키고 있는 주인공인 김종완이 어쿠스틱 뮤지션들을 만나 보여줄 활약에 관심이 집중된다. 마지막 주자는 서정적인 멜로디와 호소력 짙은 목소리로 부르는 노래마다 명곡을 만들어내는 가수 김필. '슈퍼스타K' 시즌6 준우승을 차지하며 데뷔한 김필은 경연 프로그램 경험자답게 참가자들과 공감대를 형성하면서도 음악에 있어서 진중한 목소리로 맡은 역할을 소화할 것으로 보인다.

또한 포크 음악의 향연 속 탄탄한 진행실력으로 감동과 위로를 더해 줄 진행자에는 방송인 장성규가 낙점돼 훈훈한 분위기의 경연을 이끌어갈 예정이다.

이밖에 올 가을 대중들을 포크 음악의 매력에 흠뻑 취하게 할 '포커스'는 오는 11월 20일 저녁 7시 반 첫 방송된다.

[티브이데일리 오지원 기자 news@tvdaily.co.kr / 사진제공=Mnet]

포커스



[ Copyright ⓒ * 세계속에 新한류를 * 연예전문 온라인미디어 티브이데일리 (www.tvdaily.co.kr) /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Copyright © 티브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