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랙핑크 '빌보드 아티스트100' 1위
신진아 2020. 10. 14. 18:32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블랙핑크가 미국 빌보드 '아티스트 100' 차트 1위에 올랐다.
14일(한국시간) 발표된 미국 빌보드 차트에 따르면 블랙핑크는 '아티스트 100' 정상을 밟았다.
'아티스트 100'은 음원과 음반 판매량, 스트리밍, 라디오 방송 점수, 소셜미디어 활동 등을 종합 집계하는 차트로 팝스타들의 영향력과 인지도를 보여주는 지표 중 하나다.
한편, 블랙핑크 정규 1집 앨범 타이틀곡 '러브식 걸즈'는 빌보드 '핫100'에서 59위를 차지했다.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블랙핑크가 미국 빌보드 '아티스트 100' 차트 1위에 올랐다. 14일(한국시간) 발표된 미국 빌보드 차트에 따르면 블랙핑크는 '아티스트 100' 정상을 밟았다. '아티스트 100'은 음원과 음반 판매량, 스트리밍, 라디오 방송 점수, 소셜미디어 활동 등을 종합 집계하는 차트로 팝스타들의 영향력과 인지도를 보여주는 지표 중 하나다. 블랙핑크에 이어 방탄소년단은 2위에 오르며 K팝 그룹의 영향력을 입증했다.
한편, 블랙핑크 정규 1집 앨범 타이틀곡 '러브식 걸즈'는 빌보드 '핫100'에서 59위를 차지했다. 또 수록곡 중 팝스타 셀레나 고메즈와 협업한 '아이스크림'은 64위를 기록, 이 차트에 6주 연속 이름을 올렸다. K팝 걸그룹이 '핫100' 차트에 2곡을 동시에 올린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jashin@fnnews.com 신진아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Copyright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파이낸셜뉴스에서 직접 확인하세요. 해당 언론사로 이동합니다.
- 前축구선수 강지용 사망…'이혼숙려캠프' 출연 두달만
- "사업가 3명 동시에 만났다"..신정환, 女 연예인 성접대 폭로 '충격'
- 남편 불륜 현장 찍어 게시한 아내…뜻밖의 판결은
- '김동성 부인' 인민정 "집에 압류 딱지 붙기도…건설현장서 열심히 일해"
- 김종인 "尹과 절연해야…한동훈만이 민주당 이길 후보"
- 이철규 국힘 의원 며느리도 대마 양성…아들은 구속기로
- "김종민 아내 사진 왜 올려"…인순이, 결혼식 참석샷 '빛삭'
- "10년 키웠는데 내 아이 아니다"..주말 부부 아내의 문란한 취미 '충격' [헤어질 결심]
- “이재명 아들 아니야” 李캠프, ‘도봉역 벤츠 난동’ 허위정보 유포 고발한다
- 20세 최연소 사시 합격자, 8년 다닌 김앤장 그만두고 선택한 길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