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고은·이상이·박소담 한예종 연극원 '전설의 10학번' ★ [스타와치]

박은해 2020. 9. 23. 09:13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한국예술종합학교 연극원에는 전설의 학번이 있다.

최근 한예종 연극원 10학번 출신 배우들이 브라운관과 스크린을 오가며 활약을 펼치고 있다.

이들은 여러 인터뷰를 통해 한예종 연극원 10학번 동기이자 연기자 동료인 서로를 언급했다.

2020년을 빛낸 한예종 연극원 10학번 배우들의 앞으로 활약에 기대가 모인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뉴스엔 박은해 기자]

한국예술종합학교 연극원에는 전설의 학번이 있다.

배우 활동 중인 졸업생 비율이 압도적으로 높은 10학번 이야기다. 최근 한예종 연극원 10학번 출신 배우들이 브라운관과 스크린을 오가며 활약을 펼치고 있다.

9월 17일 배우 이상이는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죽 광고 영상을 게재했다. 이에 한예종 동기 김고은이 "밥 산다고?"라고 단 댓글을 시작으로 안은진, 김성철도 친분을 드러낸 것. 네 사람을 비롯해 박소담, 이유영도 한예종 연극원 10학번 출신이다.

이상이는 최근 종영한 KBS 2TV 주말드라마 '한 번 다녀왔습니다'에서 이초희와 함께 사돈 커플로 많은 사랑을 받았다. tvN '슬기로운 감빵생활' '슈츠' MBC '특별근로감독관 조장풍' 등 작품에서 악역 연기를 주로 선보였던 이상이는 지난해 KBS 2TV '동백꽃 필 무렵'에서 야구부 코치 양승엽 역을 맡아 이미지 변신을 시도했다. 다음 작품인 '한 번 다녀왔습니다'에서도 배려심 넘치는 윤재석을 연기하며 이미지 변신에 성공했다.

2012년 영화 '은교'로 데뷔해 강렬한 존재감을 드러낸 김고은은 이제 90년대생 여배우 대표주자가 됐다. 드라마 '치즈인더트랩 '도깨비'를 통해 로코퀸으로 자리매김한 김고은은 올해 SBS '더 킹: 영원의 군주'에서 1인 2역 연기를 완벽하게 소화해 호평받았다. 김고은은 충무로 기대작으로 손꼽히는 윤제균 감독의 뮤지컬 영화 '영웅' 개봉을 앞두고 있다.

2012년 뮤지컬 ‘젊은 베르테르의 슬픔’으로 데뷔한 안은영은 지난해에만 JTBC ‘라이프’, tvN ‘왕이 된 남자’, 넷플릭스 ‘킹덤’시즌 1, OCN ‘빙의’, KBS 2TV ‘국민 여러분!’, OCN ‘타인은 지옥이다’ JTBC ‘검사내전’ 일곱 편 작품에 출연했다. 출연 작품마다 안정적인 연기력과 다채로운 매력으로 명품 조연에 등극했다. 올해는 상반기 화제작 tvN '슬기로운 의사생활'에서 산부인과 레지던트 추민하 역을 맡아 많은 사랑을 받았다. 오는 9월 25일에는 JTBC 드라마 '경우의 수' 첫 방송을 앞두고 있다.

2017년 tvN '슬기로운 감빵생활'에서 법자 역을 맡아 이름을 알린 김성철은 이후 JTBC '바람이 분다' tvN '아스달 연대기' 영화 '장사리 : 잊혀진 영웅들' '82년생 김지영' '서치 아웃' 등 작품에서 탄탄한 연기력을 선보였다. 현재 방영 중인 SBS '브람스를 좋아하세요?'에서는 한 여자만을 10년 동안 사랑한 남자의 심리를 섬세하게 그려내며 호평받고 있다.

신비로운 갈색 눈동자와 흰 피부가 매력적인 이유영은 영화 '간신' '그놈이다' '나를 기억해' 등 작품으로 탄탄한 필모그래피를 쌓아왔다. OCN '터널' SBS '친애하는 판사님께' KBS 2TV '국민 여러분!' OCN '모두의 거짓말'을 통해 브라운관에서도 친근하게 만날 수 있는 배우가 됐다. 특히 장르물에서 더욱 존재감이 빛난다는 평가를 받는다. 이유영은 9월 23일 개봉한 미스터리 스릴러 영화 '디바' 주연을 맡았다. 신민아와 함께 다이빙 선수 역을 맡아 기대를 더하고 있다.

이들은 여러 인터뷰를 통해 한예종 연극원 10학번 동기이자 연기자 동료인 서로를 언급했다. SNS로 안부를 묻거나 친근한 인증샷을 공개하며 여전히 돈독한 우정을 드러냈다. 이유영과 안은진은 '국민 여러분!' 이상이와 김성철은 '슬기로운 감빵생활'에 함께 출연 했다. 2020년을 빛낸 한예종 연극원 10학번 배우들의 앞으로 활약에 기대가 모인다.

(사진=뉴스엔 DB)

뉴스엔 박은해 peh@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en@newsen.com copyrightⓒ 뉴스엔.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뉴스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