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원식은 쿠데타 세력?.. 홍익표 "국가전복 얘기했다"

강소현 기자 2020. 9. 17. 16:01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육군 중장 출신인 신원식 국민의힘 의원이 쿠데타설에 휩싸였다.

 특히 신 의원이 추 장관의 아들에게 거듭 군 특혜 의혹을 제기하고 있는 것에 대해 "아무리 정치인의 아들이라고 하더라도 그 사람이 군대를 면제받은 것도 아니고 휴가 일부 며칠 연장된 것에 대해 특혜 시비한 것과 국가를 전복하려고 했던 쿠데타 음모 사건에 대한 실체를 밝히고자 하는 내용 중 경중이 뭐가 높겠냐"고 반문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육군 중장 출신인 신원식 국민의힘 의원이 쿠데타설에 휩싸였다. /사진=뉴스1
육군 중장 출신인 신원식 국민의힘 의원이 쿠데타설에 휩싸였다. 최근 신 의원은 추미애 법무부장관 아들을 향해 군 복무 중 특혜 의혹을 제기해 왔다.  

17일 홍익표 민주당 의원은 KBS 라디오 '김경래의 최강시사'에 출연해 일부 민주당 의원들이 신 의원을 두고 쿠데타설을 제기하고 있는 것과 관련 "지난 (박근혜) 탄핵 당시 쿠데타설 있지 않았냐"며 "실제 당시 문서를 보면 실행 계획까지 만들어졌었다"고 동의를 표했다.

지난 16일 같은당 홍영표 의원은 국회에서 "과거 군을 사유화하고 군에서 정치에 개입하고 그랬던 세력들이 옛날에는 민간인을 사찰하고 공작하고 쿠데타까지 일으켰다"며 "이제 그런 것들이 안되니까 그 세력들이 국회에 와서 공작한다"고 주장했다.
홍영표 의원은 또 "문제는 조현천 당시 기무사령관이 지금 해외에 나가면서 수사가 안 되고 있다"며 "진척이 안 되는데 신원식 의원이 당시 연관이 있는 것 아니냐는 의혹이 아마 일부 있었던 것 같다"는 의혹을 제기했다.

이에 대해 홍익표 의원도 "(신 의원이) 국회의원 되기 전에 대놓고 집회에 나와 반정부 투쟁, 이를 넘어서 국가전복을 얘기했다"며 "김종인 대표가 극우세력과 끊기 위해 출당시켜야 된다"고 강도 높은 비난을 쏟아냈다. 

특히 신 의원이 추 장관의 아들에게 거듭 군 특혜 의혹을 제기하고 있는 것에 대해 "아무리 정치인의 아들이라고 하더라도 그 사람이 군대를 면제받은 것도 아니고 휴가 일부 며칠 연장된 것에 대해 특혜 시비한 것과 국가를 전복하려고 했던 쿠데타 음모 사건에 대한 실체를 밝히고자 하는 내용 중 경중이 뭐가 높겠냐"고 반문했다.

홍익표 의원은 또 "야당은 끊임없이 의혹만 제기하고 해명이 나오면 '믿을 수 없다. 사실이 아니다'라고 한다"며 "우리한테 시급한 민생 현안부터 다루고 검찰 수사 결과에 따라 추 장관이 법적으로 책임질 문제가 있으면 책임지는 것"이라고 강조했다. 

[머니S 주요뉴스]
광란의 포르쉐… 통장 60개·부동산 문서 '와르르'
'학폭논란 그 후' 강승현 근황 보니… 해맑게 'V'
애인과는 카톡, 부장과는?… "너무 좋잖아"
이도진 "초등학교 때 OO" 이유는 가난해서?
"아이 살릴 기회 있었다"… 끝내 울먹인 판사
평택 편의점 난동女… '미니스톱 공모전'이 뭐길래
최국 해명 "불법 도박장 개설? 저 아닙니다"
배우 진기주 누구… 대기업→기자→모델?
'커프' 공유-윤은혜 13년만에 다시 뭉쳤다
서현진 유산고백 "태아보험 해지 못할 짓"

강소현 기자 kang4201@mt.co.kr
<저작권자 ⓒ '성공을 꿈꾸는 사람들의 경제 뉴스'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머니S & moneys.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