샘 오취리, 논란 부담됐나..대한예능인 자진하차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가나 출신 방송인 샘 오취리가 자진하차로 MBC에브리원 예능 '대한외국인'을 떠난다.
7일 소속사 탄탄엔터테인먼트 관계자에 따르면 "샘 오취리가 '대한외국인'에서 하차한다"고 밝혔다.
최근 한 달 가까이 샘 오취리는 '블랙페이스'와 관련된 인종차별 논란, SNS에서의 성희롱 논란 등에 휩싸였다.
누리꾼들은 샘 오취리가 작년 3월 SNS에서 배우 박은혜를 향한 성희롱 댓글에 동조했다는 의혹을 뒤늦게 제기하기도 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가나 출신 방송인 샘 오취리가 자진하차로 MBC에브리원 예능 '대한외국인'을 떠난다.
7일 소속사 탄탄엔터테인먼트 관계자에 따르면 "샘 오취리가 '대한외국인'에서 하차한다"고 밝혔다. 하지만 하차 사유에 대해서는 말을 아꼈다. 최근 한 달 가까이 샘 오취리는 '블랙페이스'와 관련된 인종차별 논란, SNS에서의 성희롱 논란 등에 휩싸였다.
그는 지난달 의정부고 학생들이 얼굴을 검게 칠하는 '블랙페이스' 분장을 하고 가나의 장례 문화를 흉내 낸 '관짝소년단'을 패러디한 졸업사진에 대해 "흑인으로서 매우 불쾌하다"고 비판했다. 하지만 그가 SNS에 올린 글 중 "무지" 등 일부 단어가 논란이 되며 역풍을 맞자 사과했다.
누리꾼들은 샘 오취리가 작년 3월 SNS에서 배우 박은혜를 향한 성희롱 댓글에 동조했다는 의혹을 뒤늦게 제기하기도 했다.
오취리는 지난달 13일 영국 공영방송 BBC 라디오 프로그램에서 "학생들을 비난할 의도는 없었다"고 해명했다.
백인철기자 chaos@dt.co.kr
Copyright © 디지털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효리, 예고대로 계정삭제 "악플 굿바이"
- 19금 토크쇼 `애로부부`의 비상…`회장님 애첩·아내는 악마` 핫해!
- 황정음 4년만에 파경… `이태원 주택` 매입 이혼 준비였나?
- `인형미모` 장예원 하차, 퇴사보다 더 떨렸다…왜?
- `애로부부` 노윤 작가 "19금 예능, 실제는 수위 더 높아" 어떻길래?
- 빅텐트 무산 위기에 尹 출당론 분출
- 관세폭탄 속 中 5.4% `깜짝 성장`… 수출 밀어내기 효과
- 올해 2분기 제조업 매출 `암울`...업체 美 관세 정책에 "대응책 없어"
- `깊어지는 배터리 혹한기`… 삼성SDI·SK온 적자 전환
- KT, MS 손잡고 AX로 미디어·콘텐츠 판 바꾼다… 티빙·웨이브 합병에도 작심발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