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Z세대를 위한 라이프스타일 제안, 벨라시타 '아메바벨라' 오픈

중기&창업팀 홍보경 기자 2020. 8. 28. 16:39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오는 10월이면 개점 4주년이 되고 다양한 문화 이벤트와 지역 밀착형 서비스로 고객들의 사랑을 받아온 광장형 라이프스타일센터 '벨라시타'가 세대 마케팅 전략의 첫 번째 프로젝트로 8월 8일 지상 2층에 '아메바벨라'를 오픈했다.

벨라시타를 총괄하고 있는 박병철 이사는 "기존 홈 크리에이션 위주로 구성되었던 2층을 새로운 테넌트들로 교체 리뉴얼하여 개점 4주년이 되는 10월 MZ세대를 위한 Memories, Recess, Flex의 3가지 테마가 완성된 아메바벨라 프로젝트를 완료할 계획"이라며 "문화와 리테일이 결합된 다양한 상품과 서비스를 세대와 연결시켜 완성형 라이프스타일센터를 만들어 나갈 예정이다"고 전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오는 10월이면 개점 4주년이 되고 다양한 문화 이벤트와 지역 밀착형 서비스로 고객들의 사랑을 받아온 광장형 라이프스타일센터 ‘벨라시타’가 세대 마케팅 전략의 첫 번째 프로젝트로 8월 8일 지상 2층에 ‘아메바벨라’를 오픈했다.

사진제공=벨라시타

강력한 소비주체로 주목받고 있는 밀레니엄 Z세대를 타깃으로 Memories(과거를 돌아봄), Recess(나에게 시간주기), Flex(나만의 브랜드)의 3가지 테마가 기획되었다. 그중 첫 번째 테마인 Memories 프로젝트로 찰리박스, 지구의 공간, 빈티지케미, 블리블랑의 4개 브랜드로 ‘아메바벨라’를 론칭하였다.

‘찰리박스’는 20대의 대부분의 시간을 배낭여행으로 보낸 경험으로 미국의 스트리트 캐주얼을 선별 수입한 빈티지 감각이 넘치는 패션 편집매장이며, ‘지구의 공간’은 세월의 흐름이 묻어 있는 레트로 감성의 그릇, 찻잔, 램프, 패브릭 등 상품을 소개하고 있다.

사진제공=벨라시타

‘빈티지케미’는 MZ세대 라면 누구라도 쉽고 예쁘게 입을 수 있는 상품을 15년 지기 친구 두 사람이 러블리 룩에 대하여 튜닝된 감성으로 운영하고 있는 빈티지 샵으로 상품을 서로 상의하여 소싱하는 세심함이 강점이고, ‘블리블랑’은 행복한 느낌을 주는 다양한 소품을 취급하고 있어 나만을 위한, 그리고 누군가를 위한 선물이 될 수 있는 매장이다.

벨라시타 ‘아메바벨라’를 준비하고 런칭한 기획담당 김유나 MD는 “벨라시타를 방문하는 MZ세대들이 식음 중심의 시간 소비를 하고 있지만 패션 카테고리에서 부족함을 느끼고 있다고 생각해서 빈티지 감성의 상품들을 준비하였는데 오픈 이후 반응이 좋다. 더 확장할 계획을 세우고 있다”고 전했다.

찰리박스, 지구의 공간, 빈티지케미, 블리블랑 모두 운영하는 사업주가 MZ세대이기 때문에 고객의 감성적 수요를 잘 알고 있다는 강점이 있으며, 인스타그램에서 수만 명의 팔로워를 두는 등 마케팅역량도 우수하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벨라시타를 총괄하고 있는 박병철 이사는 “기존 홈 크리에이션 위주로 구성되었던 2층을 새로운 테넌트들로 교체 리뉴얼하여 개점 4주년이 되는 10월 MZ세대를 위한 Memories, Recess, Flex의 3가지 테마가 완성된 아메바벨라 프로젝트를 완료할 계획”이라며 “문화와 리테일이 결합된 다양한 상품과 서비스를 세대와 연결시켜 완성형 라이프스타일센터를 만들어 나갈 예정이다”고 전했다.

이어 “9월 오픈 예정인 베이커리 카페 ‘수원의 아침’과 서점 ‘미스터버티고’, 명품 오프 프라이스 스토어 ‘라스트 코스트’, 독일 하이엔드 브랜드 ‘오르트립’ 등 벨라시타가 새롭게 리뉴얼될 예정”이라고 덧붙였다.

[관련기사]☞ "사랑 앞에선 자식도 없다"…딸 애인과 불륜에 빠져 친딸 죽인 엄마봉쇄령에 발 묶인 16세 소녀…삼촌이 수차례 성폭행해 임신까지"음식 배달도 끊겨 라면"…'3단계' 시행한 베트남은 이랬다"10명 이상 못 모이는 도시 늘어"…'사실상 3단계 거리두기' 확대 마스크 써도 카페에 못 앉는다…수도권 사실상 '2.5단계'(종합)
중기&창업팀 홍보경 기자 bkhong@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머니투데이 & mt.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