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EN 이슈] 유재석X이효리X비, '싹쓰리'는 끝났지만..

태유나 2020. 8. 15. 08:53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2020년 여름을 싹쓸이한 '싹쓰리'가 3개월간의 공식 활동을 마무리한다.

유두래곤(유재석), 린다G(이효리), 비룡(비)의 케미스트리는 한동안 보기 힘들겠지만, 각자의 새로운 도전은 계속 될 예정이다.

 레트로 유행에 맞춰 90년대 주류를 이루었던 여름 댄스 음악의 부활을 목적으로 결성된 혼성그룹 싹쓰리는 국내 최고 솔로 여가수 이효리, '깡' 열풍으로 다시금 전성기를 맞은 가수 비의 합류로 데뷔 전부터 뜨거운 관심을 받았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싹쓰리, 3개월 공식 활동 마무리
유재석X이효리X비, 개별 활동 시작
비, '시즌 비시즌'으로 유튜버 변신
유재석-이효리, 새 예능 출격
싹쓰리의 메이크오버 콘셉트 사진. / 사진=MBC '놀면 뭐하니' 인스타그램

2020년 여름을 싹쓸이한 ‘싹쓰리’가 3개월간의 공식 활동을 마무리한다. 유두래곤(유재석), 린다G(이효리), 비룡(비)의 케미스트리는 한동안 보기 힘들겠지만, 각자의 새로운 도전은 계속 될 예정이다. 

레트로 유행에 맞춰 90년대 주류를 이루었던 여름 댄스 음악의 부활을 목적으로 결성된 혼성그룹 싹쓰리는 국내 최고 솔로 여가수 이효리, ‘깡’ 열풍으로 다시금 전성기를 맞은 가수 비의 합류로 데뷔 전부터 뜨거운 관심을 받았다. 

그 결과 듀스의 '여름 안에서' 커버곡을 시작으로 '다시 여기 바닷가' '그 여름을 틀어줘', 솔로곡 '두리쥬와(Feat. S.B.N)' 'LINDA(Feat. 윤미래)' '신난다(Feat. 마마무)' 등 발매하는 곡마다 음원차트 상위권에 올랐고, 타이틀곡 ‘다시 여름 바닷가’는 MBC ‘쇼 음악중심’, 엠넷 ‘엠카운트다운’에서 1위를 차지하기도 했다. 

'놀면 뭐하니' 싹쓰리./사진제공=MBC


15일 방송되는 '놀면 뭐하니'에서 싹쓰리는 활동을 마무리하며 특별한 이별식을 갖는다. 막내 비룡이 멤버들과 함께 먹을 따뜻한 밥 한 끼와 진심을 담은 편지, 싹쓰리의 추억을 담은 타임캡슐 등 그동안 멤버들과 하고 싶었던 다양한 이벤트를 계획한 것. 여기에 싹쓰리 스페셜 피지컬 앨범과 ‘쇼 음악중심’ 1위 트로피 언박싱도 예고됐다. 

싹쓰리와의 아쉬운 이별은 멤버들의 개별 행보로 달래질 예정이다. 유재석, 이효리, 비 모두 각자 새로운 콘텐츠를 준비 하고 있기 때문.  

사진= 유튜브 '시즌 비시즌' 포스터, 영상 캡처.


비는 유튜브 채널 '시즌 비시즌'을 열고 본격적으로 유튜버 도전에 나섰다. ‘시즌 비시즌’은 비 시무20조를 지키며 대중이 원하는 소재와 방향으로 진행하는 ‘시즌’과 비가 하고 싶은 것을 마음대로 해보는 ‘비시즌’ 콘셉트로 나눠 가수 비와 인간 정지훈 두 가지 모습을 번갈아 담아내는 콘텐츠. 

지난 13일 첫 에피소드로 공개된 ‘술 한 잔 마셨습니다…저의 진심이 느껴지길 바랍니다'라는 제목의 동영상은 이름만으로도 웃음을 자아냈다. 비가 출연한 영화 '자전차왕 엄복동' 개봉전 자신이 SNS에 올린 글을 패러디한 제목이기 때문이다. 

이날 공개된 영상에서 비는 구독자들을 ‘꾸러기들’이라고 지칭하며 ‘신입 유튜버’로서 첫 인사를 건넸다. 이어 직접 거리로 나가 시민들에게 떡과 CD를 돌리며 홍보를 시작했다. 그는 아내 김태희에 대해 언급하는 팬들에게 발끈하는 모습부터 유튜버 조중현을 만나 함께 음성 채팅에 참여하며 PC방에서 노래를 열창하는 투혼까지 발휘해 10분간 꽉 찬 웃음을 선사했다. 

'식스센스' 첫 티저 영상 캡처/ 사진=tvN 제공


유재석은 기존 출연 프로그램 외에 오랜만에 새 예능으로 출격한다. tvN '바퀴달린 집' 후속으로 오는 9월 3일 오후 9시 첫 방송되는 '식스센스'에서다. ‘식스센스'는 다섯 명의 멤버와 매주 한 명의 게스트가 이색적인 주제의 장소나 인물들을 찾아다니며 육감을 발휘해 진짜 속에서 가짜를 찾아내는 버라이어티. 배우 오나라, 전소민, 가수 제시, 러블리즈 미주가 고정 멤버로 함께한다.

특히 ‘식스센스’는 유재석이 예능 최초로 여성 출연진 네 명과 함께 고정 예능에 도전하는 것으로 방송 전부터 화제를 모았다. 앞서 공개된 티저 영상에서 유재석은 출연진과 사전 만남을 가지며 "난 너무 좋아"라고 만족감을 드러냈고, 첫 만남에도 끊임없이 토크가 맞물리는 완벽 호흡을 자랑했다. 

'페이스아이디' 첫 게스트 이효리/ 사진=카카오M 제공


이효리는 카카오M 디지털 리얼리티 예능 '페이스 아이디'로 오랜만에 일상을 공개한다. 앞서 이효리는 ‘오프더 레코리 효리’ ‘효리네 민박’ ‘캠핑 클럽’등 다양한 예능을 통해 거침없는 입담과 털털함으로 많은 사랑을 받았기에 더욱 기대를 모은다. 

'페이스 아이디'는 스타들과 하루 24시간을 함께하는 스마트폰을 통해 그들의 소소한 일상을 공개한다는 콘셉트의 신개념 모바일 스크린 라이프 리얼리티. 스마트폰 카메라를 통해 보는 스타들의 모습과 함께 알람 설정, 인터넷 검색 키워드, 자주 사용하는 앱 등 소소한 일상은 물론 사진첩, 메신저 등 스타의 숨겨진 모든 것들이 생생하게 공개될 예정이다. 

특히 일반적인 가로 화면이 아닌 모바일 사용자들을 위한 세로형 콘텐츠로 제작해 색다른 재미를 전할 계획이다.

태유나 기자 youyou@tenasia.co.kr

아이와 어른이 함께 듣는 동화 [스타책방]
스타 비하인드 포토&영상최신 이슈 한번에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