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예 신재휘, 넷플릭스 '지금 우리 학교는' 캐스팅
[스포츠경향]
JTBC ‘모범형사’에서 조연으로 출연중인 신예 신재휘가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 ‘지금 우리 학교는’(연출 이재규 김남수, 극본 천성일) 캐스팅을 확정지었다고 소속사가 21일 전했다.
‘지금 우리 학교는’은 주동근 작가의 네이버 웹툰으로, 매회 평점 9점을 넘긴 웰메이드 좀비 웹툰이다. 앞서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로 제작을 확정 지은 후 화제를 모으기도 했다.
신재휘는 극 중 창훈 배역을 맡아 열연한다. 창훈은 극 초반부에 나타나 강력한 존재감을 어필하며 좀비물을 애정하는 시청자들의 몰입도를 더할 예정이다.
최근 SBS ‘아무도 모른다’, 플레이리스트 웹드라마 ‘엑스엑스(XX)’등에서 연기력을 인정받은 신재휘는 JTBC ‘모범형사’에도 출연, 다채로운 필모그래피를 쌓으며 떠오르는 신예로 부상 중이다.
신재휘는 소속사 미스틱스토리를 통해 “평소 재미있게 보던 웹툰에 출연하게 된 것만으로도 영광이다. 넷플릭스 ‘킹덤’, 영화 ‘부산행’등 한국 좀비물 보는 걸 좋아하는데, 직접 연기를 해 볼 수 있다고 하니 설레기도 했다. 시청자분들이 처음부터 끝까지 재미있게 보실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며 포부를 전했다.
‘지금 우리 학교는’은 좀비 바이러스가 퍼진 도시 속 한 고등학교에 고립된 이들과, 그들을 구하려는 자들이 고군분투하며 한 치 앞을 알 수 없는 극한의 상황이 벌어지는 이야기로 영화 ‘완벽한 타인’ 이재규 감독이 메가폰을 잡았다.
새 ‘K-좀비’ 부활을 예고한 ‘지금 우리 학교는’은 넷플릭스를 통해 만나볼 수 있으며 한국뿐 아니라 190여 개국을 통해서도 공개될 예정이다.
손봉석 기자 paulsohn@kyunghyang.com
Copyright © 스포츠경향.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인간극장’ 국내 최초 자연임신 다섯 쌍둥이 독점 방송
- [공식] 박용택 ‘편파 해설’ 논란에 KBS 결국 사과···“지속적 피드백, 내부 논의 중”
- [SNS는 지금] ‘7월 결혼’ 김준호♥김지민, 웨딩 사진 공개···선남선녀네!
- [스경X이슈] “우리는 행복했다” ‘이혼’ 김보라, 씩씩한 근황 공개
- ‘이영자♥’ 50대 황동주, 깜놀 초특급 동안 비법
- 사별 뒤 12kg 빠진 구준엽 “날 갈수록 야위어”
- 정웅인, ‘뉴진스 해린 닮은꼴’ 딸 근황 공개···“명문 예고 진학” (내생활)
- [SNS는 지금] ‘이병헌♥’ 이민정, 늦둥이 딸 뒷모습 공개···“꽃보다 아름다운 귀염둥이”
- 터졌다, ‘태계일주4’
- 사유리 “저격 노노”····갑자기 펄쩍 뛴 까닭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