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션 성향 테스트가 24일 많은 이들 사이에서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사진=캐치패션 제공
패션 성향 테스트가 24일 많은 이들 사이에서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사진=캐치패션 제공

패션 성향 테스트가 24일 많은 이들 사이에서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이는 자신에게 어울리는 명품 브랜드를 추천해주는 테스트로 프리미엄 쇼핑 플랫폼 '캐치패션'에서 제작했다.

패션 성향 테스트는 '큰마음 먹고 산 고가의 옷 당신의 선택은' '가까운 장소로 외출할 때 당신은 옷차림은?' 등 12가지 질문이 제시된다.


참여자가 답을 하면 자신의 성향과 맞는 명품 유형을 알 수 있고 궁합이 맞는 이성 스타일도 알려준다.

해당 테스트가 지난 22일 오픈한 뒤 다양한 패션 커뮤니티에는 "인간 끌로에 찾습니다" "저는 인간 톰브라운입니다" 등의 글이 올라왔다.

캐치패션 관계자는 "최근 MBTI, 연애 유형 테스트 등 자신의 성향을 궁금해하는 밀레니얼 세대의 취향에 맞는 콘텐츠로 소통하고자 기획하게 된 테스트"라며 "앞으로도 온라인상의 트렌드에 맞는 콘텐츠로 고객들에게 재미와 정보를 모두 드리고자 한다"라고 말했다.


캐치패션은 파페치, 매치스패션, 센스, 마이테레사 등 18개의 해외 유명 온라인 명품 편집숍과 정식 계약을 맺고 가격 비교, 캐시백, 컨시어지 서비스를 제공해 일명 명품 직구족들로부터 긍정적인 반응을 얻고 있다.

6월부터는 신한카드와의 프로모션을 통해 명품 구매 시 최대 15%의 현금 캐시백을 제공하는 이벤트도 진행 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