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 찾는'집콕족' 느니 김치 판매 덩달아 증가해

강동완 기자 2020. 6. 14. 15:45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한성식품, 한성몰 김치 판매 전년 동기 약 29% 상승올해 1월부터 5월까지 분석, 전년 대비 약 29% 상승, 3월에는 63%가량 신장 최근 원격 근무, 온라인 개학 등으로 건강한 집밥 메뉴를 찾는 '집콕족'들이 늘어나면서 김치 판매량이 증가세를 보이고 있다.

김치전문기업 ㈜ 한성식품(김순자 대표)은 공식 온라인 쇼핑몰 한성몰의 올해 1월부터 5월까지 김치 판매량을 분석한 결과, 전년 동기 대비 약 29% 상승했다고 밝혔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한성식품, 한성몰 김치 판매 전년 동기 약 29% 상승
올해 1월부터 5월까지 분석, 전년 대비 약 29% 상승, 3월에는 63%가량 신장 

최근 원격 근무, 온라인 개학 등으로 건강한 집밥 메뉴를 찾는 ‘집콕족’들이 늘어나면서 김치 판매량이 증가세를 보이고 있다.
김치전문기업 ㈜ 한성식품(김순자 대표)은 공식 온라인 쇼핑몰 한성몰의 올해 1월부터 5월까지 김치 판매량을 분석한 결과, 전년 동기 대비 약 29% 상승했다고 밝혔다. 특히 어린이, 2030세대와 외국인 입맛을 사로잡은 특허김치는 동기간 약 80% 증가했다.


한성식품은 이같이 김치 판매량이 증가한 이유로 최근 집에 머무는 시간이 증가하면서 반찬 소비가 증가하고, 동시에 건강한 먹거리에 대한 니즈가 상승했기 때문으로 분석했다. 특히 집콕 문화가 형성되기 시작한 3월에는 전년 대비 약 63%의 높은 증가율을 보였다.
또한 동 기간 한성식품의 특허기술로 제조한 특허김치 4종의 판매량은 약 80%가량 증가했다. 한성 특허김치는 고춧가루를 쓰지 않아 맵지 않고, 영양과 맛을 고려해 만들기 때문에 어린아이 및 2030 젊은층, 외국인에게까지 인기가 높다. 

한성 특허 김치는 종류는 ▲한성미니롤보쌈김치(특허 제 0359472호), ▲한성미역김치(특허 제 0380650호), ▲깻잎양배추말이김치(특허 제 0338567호), ▲치자미역말이김치(특허 제 1336812호) 등이다.

이와 함께 한성식품은 최근 2년간 김치 판매 순위도 공개했다. 한성식품의 대표 김치인 한성포기김치와 총각김치가 2년 연속 각각 1, 2위를 차지했다. 포기김치와 총각김치는 우리나라 전통김치로 남녀노소 모두 즐길 수 있으며 아삭하고 시원한 맛이 특징이다.

특히 돌산갓김치는 2019년 6위에서 2020년 3위로 오르며 두각을 나타냈는데, 한성식품 관계자는 최근 미디어를 통해 갓김치볶음밥, 갓김치볶음라면 등 갓김치를 활용한 다양한 레시피가 인기를 끌어 판매 순위에 영향을 미친 것으로 보인다고 전했다.

한성식품 관계자는 “최근 집밥 수요 증가와 건강한 음식에 대한 트렌드가 맞물리면서 김치 판매량이 많이 신장했다”며, “앞으로 한성식품은 집에서도 영양분이 가득하고 맛있는 김치를 먹을 수 있도록 꾸준히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관련기사]
본죽&비빔밥카페, 여름 한정 메뉴 ‘맥적구이열무비빔밥’ 재출시
이디야커피, 상큼한 열대과일 후룻치노(Fruitccino) 새로나왔어요
카페베네, 아이스크림 강자 하겐다즈와 콜라보 통해 여름 맞이 신메뉴 출시
커피베이, 도봉소방서에서 '나눔 릴레이' 사회 공헌 활동 진행
2020 첫 서울 수도권 프랜차이즈 창업박람회, 눈여겨 볼만한 아이템은?
[머니S 주요뉴스]
최정윤 남편, 이랜드 전 부회장 아들… "청담동"에 발끈
"보일듯 말듯"… 섹시골퍼 '꿀벅지'에 시선집중
가세연, '송중기 열애설' 상대 女 변호사 이름·얼굴 공개
조현, 청순글래머의 완벽 바디라인
'바퀴 달린 집' 뷔·박보검에 러브콜…이대로 출연?

강동완 기자 enterfn@mt.co.kr
<저작권자 ⓒ '성공을 꿈꾸는 사람들의 경제 뉴스'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머니S & moneys.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