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B금융, 이달말까지 '자녀 초등 입학기 10시 출근제' 시행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JB금융지주 계열의 전북은행과 광주은행이 정부가 시행하는 '초등학교 1학년 입학기 부모 10시 출근제'에 적극 동참하고 있다고 11일 밝혔다.
이에 전북은행과 광주은행은 초등학교 입학 자녀를 둔 직원들을 대상으로 지난달 27일부터 한 달간 '자녀돌봄 10시 출근제'를 본격 시행했다.
초등학교 입학 자녀가 있는 직원들은 한달여간 출근시간을 오전 9시에서 10시로 1시간 늦췄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이뉴스24 이효정 기자] JB금융지주 계열의 전북은행과 광주은행이 정부가 시행하는 ‘초등학교 1학년 입학기 부모 10시 출근제’에 적극 동참하고 있다고 11일 밝혔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으로 초·중·고교의 개학이 연기된 가운데 지난달 27일 부터 초등학교 1학년의 개학이 시작됐다.
이에 전북은행과 광주은행은 초등학교 입학 자녀를 둔 직원들을 대상으로 지난달 27일부터 한 달간 ‘자녀돌봄 10시 출근제’를 본격 시행했다.
올들어 현재까지 총134명의 직원이 이를 활용하고 있다.
초등학교 입학 자녀가 있는 직원들은 한달여간 출근시간을 오전 9시에서 10시로 1시간 늦췄다.
퇴근시간은 종전과 동일하게 유지하고 임금도 종전과 동일하게 전액 정상 지급한다.
JB금융은 “육아는 부모뿐만 아니라 국가가 앞장서고 기업·사회에서 함께 돌봐야 한다는 인식으로 정부 정책에 적극 동참하게 됐다” 며 “앞으로도 일과 가정생활을 양립하는 문화가 잘 정착할 수 있도록 근무환경을 조성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효정기자 hyoj@inews24.com▶네이버 채널에서 '아이뉴스24'를 구독해주세요.
▶재밌는 아이뉴스TV 영상보기 ▶아이뉴스24 바로가기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베일 벗는 삼성전자 '갤럭시노트20'..스펙 보니
- 철강·반도체·정유 '부진'..·조선·전자·자동차 '불투명'
- [팩트체크] 생고기 같은 스팸을 조리없이 그대로 먹어도 된다?
- 포스트 코로나..바이오헬스·2차전지 수출 회복세 빨라
- [풍전등화 항공업계] 기간산업기금 제외된 LCC 업계..생존 위협
- 문형배 "尹 탄핵선고, 모순 없다"⋯선고 오래 걸린 이유는?
- 스픽, 포브스 '2025 AI 50' 리스트 선정…언어 교육 분야 유일
- '단군 이래 최대 금융사기' 장영자, '150억대 위조수표' 사기로 5번째 실형 산다
- 석화 업계 사업재편 난항…"정부 파격 지원 절실"
- 트럼프 "많은 국가가 우리와 협상하고 싶어 하지만⋯거래는 미국이 결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