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영쇼핑, 바다의 날 맞아 '어랍쇼 가치삽시다' 특집전 진행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공영쇼핑이 '바다의 날'을 앞두고 오는 27일 하루 5시간 동안 국내산 수산물을 판매하는 '어랍쇼 가치삽시다' 특집을 진행한다고 26일 밝혔다.
공영쇼핑 관계자는 "코로나 19로 인해 수산물의 소비가 위축돼 이를 돕고자 이번 특집전을 기획했다"며 "앞으로도 우리 수산인들과 함께 성장할 수 있도록 다양한 소비 촉진 활동을 펼쳐 나가겠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수산물 전용 프로그램 ‘어랍쇼(魚Love쇼)’는 우리 수산물의 우수성을 알리고 소비를 촉진하기 위해 기획한 프로그램으로 매주 수요일 찾아가는 공영쇼핑의 최장수 프로그램이다.
해양수산부, 수협과 함께하는 이번 특집전에는△국내산 오징어(오전 10시 30분, 이하 방송 시작 시간) △수협영광굴비(오후 1시 40분, 오후 10시 45분) △제주은갈치(오후5시 40분) △해조미 해조국수(오후 7시 40분)를 판매한다.
국내산 오징어는 최근 5회 방송에서 연속으로 매진을 기록한 상품이다. 수협 영광굴비는 수협에서 직접 수매부터 판매까지 진행하는 상품으로 수산물이력제를 통해 관리한다. 제주은갈치는 먹기 좋게 손질한 제품을 현지 직송해 간편하게 즐길 수 있다. 해조미 해조국수는 밀가루와 전분이 없는 저칼로리 국수다.
이번 특집에는 문성혁 해양수산부 장관이 직접 출연한 ‘소비 촉진 SB’(Station Break)를 방영한다. 방송에는 에드워드 권 셰프가 출연해 국내산 수산물을 활용한 다양한 요리법을 선보인다. 특집전을 맞아 상품에 따라 자동주문 시 10% 할인 등의 혜택도 제공할 예정이다.
공영쇼핑 관계자는 “코로나 19로 인해 수산물의 소비가 위축돼 이를 돕고자 이번 특집전을 기획했다”며 “앞으로도 우리 수산인들과 함께 성장할 수 있도록 다양한 소비 촉진 활동을 펼쳐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공영쇼핑은 지난 20~21일 쇼호스트 및 작가를 대상으로 △최근 방송심의 트렌드 △기준 변경 사항 △쇼호스트 생방송 멘트 사고 유형별 사례 등의 내용으로 교육을 진행했다.
권오석 (kwon0328@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징역 12년.."40초도 안 때렸다고? 태권도 시합이 1분30초인데"
- 51일째 입원 중인 20대 확진자 "온몸이 불타는 느낌"
- '경주 스쿨존 사고' 영상 보니..누나, 나 이제 자전거 못 타겠다
- 진돗개 입양 두 시간만에 도살당했다..靑 청원 2만명 돌파
- 안영미 누드 화보 두려웠지만.. 욕심 생기더라
- [단독]코로나 확진자 나왔는데 출근하려면 해라..쿠팡 대처 논란
- 대통령 전용기 '공군1호기', 구매 아닌 신형 항공기 5년 임대
- 최신종 "두 명 성폭행 후 살해? 우울증약 먹어서 기억 안 나"
- 박지원 "이용수 할머니 기자회견, 눈물나..윤미향, 결정해야"
- 진중권, 여성단체 겨냥 30년 운동이 자기들 역사인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