꽉 막힌 클럽 대신 한적한 야외로..식품업계 '캠핑굿즈' 인기

이영민 기자 2020. 5. 13. 16:56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코로나19(COVID-19)로 인구 밀집 지역을 기피하는 분위기 속에서 탁 트인 야외로 떠나는 캠핑족이 늘고있다.

캠핑용품 수요가 늘면서 식품·외식업계에서도 '캠핑 굿즈'를 출시해 소비자 공략에 나섰다.

캠핑용품 수요가 늘면서 식품·외식업계에서는 여름 프로모션 '굿즈' 상품으로 캠핑용품을 선보여 호응을 얻고 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할리스커피 여름 프로모션 굿즈 '라이프스타일 잇템 3종'(왼쪽), 스타벅스 서머 e-프리퀀시 굿즈 '서머 체어 스카이' /사진제공=할리스커피, 스타벅스커피코리아


코로나19(COVID-19)로 인구 밀집 지역을 기피하는 분위기 속에서 탁 트인 야외로 떠나는 캠핑족이 늘고있다. 캠핑용품 수요가 늘면서 식품·외식업계에서도 '캠핑 굿즈'를 출시해 소비자 공략에 나섰다.

13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지난달 캠핑 등 야외활동 관련 용품 수요가 큰 폭으로 증가했다.

G마켓이 4월 한 달 기준 캠핑용품 판매량을 분석한 결과 품목별 전월대비 신장률이 △캠핑 식기·조리도구 126% △캠핑·야외용 테이블 118% △침낭·캠핑매트 100% △의자·해먹·야전침대 99% △텐트 96% 등으로 나타났다.

월 이용자 700만명이 넘는 지역 기반 모바일 중고거래 서비스 플랫폼인 '당근마켓'에서도 '인기 검색어' 1·2위는 자전거와 캠핑 등 야외 활동 용어가 차지하고 있다.

업계 관계자는 "봄 날씨가 찾아오면서 오랜 '집콕' 생활에 지친 소비자들이 야외활동 관련 용품을 찾기 시작했다"며 "캠핑은 확 트인 야외에서 텐트 간 먼 거리를 유지할 수 있어 상대적으로 안전하다는 인식이 있는 것으로 보인다"고 분석했다.

캠핑용품 수요가 늘면서 식품·외식업계에서는 여름 프로모션 '굿즈' 상품으로 캠핑용품을 선보여 호응을 얻고 있다.

할리스커피는 라이브스타일&퍼니처 브랜드 하이브로우와 협업해 캠핑굿즈 3종을 출시했다. △릴렉스체어와 파라솔 세트 △음식을 담는 토드백 형태 가방 '빅 쿨러백' △야외에서 짐을 운반하거나 뚜껑을 덮어 테이블로 사용하는 '멀티 폴딩가드' 등을 5월 중 순차적으로 선보인다.

할리스커피 관계자는 "지난 12일 12일 1차 프로모션 제품 '릴렉스체어&파라솔 세트'가 출시되자마자 소비자로부터 뜨거운 반응을 얻었다"며 "제품 구매를 위해 이른 아침부터 줄을 서서 기다리거나 24시 매장에 방문해 자정부터 구매하는 소비자도 있었다"고 말했다.

스타벅스커피코리아도 여름 프로모션 굿즈로 캠핑용품을 출시할 예정이다. 5월21일부터 7월22일 동안 서머 'e-프리퀀시' 미션 음료 3잔 포함 총 17잔의 음료를 구매하면 스타벅스 서머 체어나 서머 레디 백(택1, 한정수량)을 받을 수 있다.

롯데주류는 여름을 앞두고 '클라우드 테이블형 쿨러백'을 출시했다. 클라우드 355mL 제품 12캔이나 24캔으로 구성된 2종이다.

[관련기사]☞日 휴교령 길어지자 '중고생 임산부' 늘었다"너무 예뻐서 고민이에요"…'여자 안정환' 강수진 누구?"선생님이 이태원 다녀왔어요"…공부하다 감염된 학생들'후원금 논란' 속 수요집회…옆에선 "정의연 해체" 집회씨젠과 6년전 아모레퍼시픽 주가 그래프 비교해보니
이영민 기자 letswin@mt.co.kr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머니투데이 & mt.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