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부의세계' 17살 정준원 흡연·음주→15살 전진서도 욕설 논란..아역 왜 이러나[종합]

김은애 2020. 5. 11. 11:14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부부의 세계 전진서 정준원

[OSEN=김은애 기자] '부부의 세계'에 출연하는 아역 배우 정준원, 전진서가 연달아 과거 논란에 휩싸였다.

전진서는 JTBC '부부의 세계'에 지선우(김희애 분)와 이태오(박해준 분)의 아들인 이준영 역으로 출연 중이며 실제 나이는 15세(2006년생)이다. 정준원은 극 중 이준영의 친구인 차해강 역으로 출연 중이며 현재 17세(2004년생)다.

최근 온라인에서는 '정준원 본체 페북'이라는 제목으로 여러 장의 사진이 올라왔다. 정준원 본인의 페이스북으로 보이는 페이지에선 미성년자인 정준원이 식당에서 술병을 놓은 채 사진을 찍고 담배를 물고 있는 모습들이 찍혀 있다. 또 다른 사진에는 전자담배 사진을 올려놓고 '살 사람'이라고 적혀 있다.

부부의 세계 정준원

해당 글은 SNS와 커뮤니티 등으로 빠르게 퍼졌고 곧바로 논란으로 불거졌다. 이에 지난 10일 정준원의 소속사 다인엔터테인먼트 측은 "배우를 매니지먼트 하는 가운데 소속 배우의 관리에 미흡했던 점 진심으로 사과드립니다"라며 "현재 내부적으로 상황을 면밀히 파악하고 있으며 다시는 이런 일이 발생되지 않도록 하겠습니다"라고 말했다.

이어 "코로나19로 사회적으로 어수선한 상황에 물의를 일으켜 죄송하며 드라마 '부부의 세계' 제작진분들에게도 진심으로 사과드립니다. 앞으로 당사는 소속배우의 관리를 더욱더 세심히 하여 재발 방지와 개선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라고 고개를 숙였다.

부부의 세계 정준원

또한 정준원 어머니가 운영 중인 것으로 알려진 공식 사회관계망서비스(SNS)는 비공개로 전환됐다.

그러다 전진서 역시 과거 본인의 페이스북에 올린 것으로 추정되는 게시물들이 공개돼 논란에 휩싸였다. 전진서는 자신의 SNS에 '난 말미잘 XX' 'XX 이러고 해 그냥 XXX 앙'이라며 친구들과 욕설로 대화를 나눠 따가운 시선을 받았다.

부부의 세계 전진서

이와 관련해 전진서 소속사 티원엔터테인먼트 측은 11일 보도자료를 통해 “최근 전진서군이 과거 개인 SNS에 올린 그림과 친구와의 대화 중 부적절한 언어사용으로 인해 불쾌감을 드려 진심으로 죄송한 마음을 담아 사과 말씀드린다”라고 공식 사과했다.

이어 해당 게시물에 대해서는 “전진서군이 작년 중학교에 입학 후 보호자에게 이성교제 금지를 받은 뒤 당시 또래에서 ‘여친 있음’, ‘연애 안함’ 등의 표현으로 쓰이던 그림을 첨부하여 게시했다. 논란이 되고 있는 사진은 친구들 사이에 유행하는 사진을 전달받아 올렸을 뿐, 해당 사진의 상징성이나 내포하는 의미에 대해 전혀 인지하지 못하였음을 알려드린다”라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비록 악의는 없었다하나, 본인의 신중치 못한 행동으로 많은 분들께 불편을 초래해드린 부분에 대해 배우 스스로 깊이 반성하고 있다. 또 보호자와 소속사의 충분한 지도 편달 아래 해당 계정은 삭제 조치했다”라고 밝혔다.

부부의 세계 전진서 SNS


전진서 측은 “아직 성장 중이며 가치관의 기준이 잡히지 않은 어린 배우에게 많은 지도를 해주지 못한 소속사의 미흡함을 인지하고 보호자와 함께 아이의 언행 및 태도 등에 관한 바른 기준을 잡을 수 있도록 노력하여 지도하겠다. 그로 인해 앞으로 이와 같은 일이 반복되지 않도록 주의하겠다”라며, “이제 막 15세가 된 어린 배우의 미숙함을 악의적 의미로 재해석하지 말아주시길 간곡히 부탁드린다”라고 당부했다.

마지막으로 전진서 측은 “’부부의 세계’ 제작진 분들께 물의를 일으킨 점 사과드린다. 다시 한 번 전진서군에게 보여주신 관심과 응원에 감사드리며, 좋은 연기와 바른 모습으로 성장하며 보답하겠다”라고 입장을 밝혔다.

이가운데 많은 네티즌들은 전진서와 관련해 "보통 또래 아이들이 저 정도의 욕은 하지 않나" "실망했다" "조심했어야" 등의 갑론을박을 펼치고 있다.

부부의 세계 정준원

한편 '부부의 세계' 측은 11일 OSEN에 "정준원의 분량은 14회로 끝났다. 15회부터는 등장하지 않는다"고 밝혔다.

'부부의 세계'는 지난 9일 14회가 방영됐으며 오는 15일과 16일 각각 15회, 16회(최종회) 방영을 앞두고 있다. /misskim321@osen.co.kr

[사진] OSEN DB, 부부의 세계, 다인엔터테인먼트

Copyright © OSE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