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니스 후 꼭 챙겨 먹어야 할 음식 Best7

김홍주 2020. 5. 7. 15:59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매주 격한 움직임으로 코트를 뛰어다니는 선수들은 경기를 마친 후 가능한 한 빨리 회복하는 것이 좋다.

스포츠음료와 초콜릿 우유를 이용한 대학 축구 선수들의 회복률을 비교한 연구에서 근육세포 손상 지표인 혈중 크레아틴 키나아제 농도가 스포츠 음료를 마신 선수보다 초콜릿 우유를 마신 선수가 더 적은 것으로 나타났다.

5. 검은콩비타민, 미네랄, 단백질, 탄수화물 등이 풍부한 검은콩은 몸을 회복하는데 완벽한 식품이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미지=GettyimagesBank
매주 격한 움직임으로 코트를 뛰어다니는 선수들은 경기를 마친 후 가능한 한 빨리 회복하는 것이 좋다. 그렇지 않으면 신체 능력이 저하될 수 있다. 체력과 근육 회복에 시동을 걸어 줄 음식을 소개한다.
1. 토마토 주스
선수들은 경기 중에 많은 땀을 흘리는데 토마토 주스를 통해 수분을 보충하는 것이 좋다. 칼륨이 많이 함유된 토마토는 독소 제거 기능을 해 몸 속에 쌓인 나트륨과 노폐물을 배출하는 효과가 있다. 경기 30분 후에 마시는 것이 좋고 산성이 강하기 때문에 경기 전에는 섭취하지 않는 것이 좋다.
2. 초콜릿 우유
운동 후 탄수화물과 단백질의 조화를 이루는 음료를 섭취해야 하는데 가장 이상적인 음료가 언제 어디서나 쉽게 구할 수 있는 초콜릿 우유다. 스포츠음료와 초콜릿 우유를 이용한 대학 축구 선수들의 회복률을 비교한 연구에서 근육세포 손상 지표인 혈중 크레아틴 키나아제 농도가 스포츠 음료를 마신 선수보다 초콜릿 우유를 마신 선수가 더 적은 것으로 나타났다.
3. 계란
계란은 당신의 몸이 소화하고 단백질을 흡수하는 데 필요한 모든 필수 아미노산을 포함하고 있으며 다른 영양소들의 훌륭한 공급원이기도 하다. 또 계란에 포함된 탄수화물은 운동 후 고갈된 글리코겐 저장소를 보충해준다.
 
4. 연어
연어, 정어리, 고등어 등에는 오메가3 지방산이 풍부해 근육통을 완화 시켜준다. 몸의 염증을 일으킬 수 있는 체내에서 자연적으로 생성되는 화합물 프로스타글란딘의 양을 낮춰줄 뿐만 아니라 심혈관 시스템을 최상의 상태로 유지해준다.
2.jpg

5. 검은콩
비타민, 미네랄, 단백질, 탄수화물 등이 풍부한 검은콩은 몸을 회복하는데 완벽한 식품이다. 운동 후에 먹으면 운동 중에 사용된 근육을 다시 튼튼하게 해주고 몸이 더 빨리 회복하도록 도와준다. 또 콩 속에 들어있는 식물성 단백질은 새로운 에너지를 생성시킨다.
6. 석류 주스
석류에는 녹차보다 약 3배 많은 항산화제가 포함돼 몸을 세포 손상으로부터 보호하고 면역 기능의 향상을 돕는다.
7. 참치 크래커
참치에 풍부한 오메가3 지방산은 심혈관 건강을 증진하는 것 외에 격렬한 운동으로 인한 근육 염증을 완화하고 단백질은 신진대사를 촉진시키고 조직을 회복시키는 데 도움을 준다. 여기에 통곡물 크래커를 사용하면 영양가가 더욱 높아진다.



[기사제보 tennis@tennis.co.kr]
 
 조코비치 테니스화를 최저가 구입에 테니스코리아 무료
 
★ 던롭 테니스가방을 초특가에 테니스코리아 구독 무료까지
 
 국내 유일 테니스 전문지 테니스코리아 정기구독 신청 바로가기
 
★ 시즌 7 '끝장레슨' 의정부편 신청 공지

Copyright © 테니스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