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흐리고 충청·남부 비..중북부 건조 특보
【 앵커멘트 】 휴일인 오늘 전국이 흐리고 충청과 남부지방에는 비가 내리겠습니다. 기상센터 연결해서 자세한 날씨 알아보겠습니다. 조수연 캐스터, 지금 어디에 비가 내리고 있나요?
<1>네, 현재 충청과 남부지방을 중심으로 비가 내리고 있습니다. 특히 전남 해안에는 호우주의보가 내려진 가운데 시간당 10밀리미터 안팎의 강한 비가 내리고 있는데요. 앞으로 남해안과 제주도에 5에서 40밀리미터, 충청과 남부지방은 5밀리미터 안팎의 비가 더 내리다가 차차 그치겠습니다.
<2>비가 내리면서 충청과 남부지방의 건조특보는 해제됐습니다. 하지만 비가 내리지 않는 수도권과 강원에는 여전히 건조주의보가 발효 중인데요. 이 지역들은 대기가 계속 건조할 것으로 보입니다. 산불 등 화재 예방에 유의하셔야겠습니다.
<레이더>현재 충청과 남부지방을 중심으로 비가 내리고 있습니다.
<중부>서울을 포함한 경기 남부와 강원 남부에는 낮까지 빗방울만 조금 떨어지겠고요. 충청의 비는 오전부터 그치기 시작하겠습니다.
<남부>남부지방의 비는 오후에 대부분 그치겠지만, 일부 경남은 밤까지 이어지는 곳이 있겠습니다.
<최고>오늘 비가 내리는 충청과 남부지방은 때 이른 더위가 누그러지겠습니다. 한낮에 광주가 22도, 대구가 21도에 머물겠고요. 반면, 서울은 28도까지 오르며 어제보다 4도 가량 높아 덥겠습니다.
<주간>월요일인 내일은 오후부터 밤까지 강원 영동에 비가 내리겠고요. 다시 전국 곳곳의 낮 기온이 30도 가까이 오르겠습니다. 날씨였습니다.
(조수연 기상캐스터)
Copyright © MB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 [속보] 헌재, 박성재 법무장관 탄핵소추 기각…직무 복귀
- 차기 대통령 '적합도 1위' 이재명, '부적합'도 37%로 1위
- 김종인 ″국민의힘, 한동훈이 가장 명분 있는 후보″
- 부지 선정 부적합부터 국무회의 허위 보고...총체적 난국이었던 잼버리
- ″윤 전 대통령, 평소와 달리 약주도 한 잔 안 해″
- 박나래 자택 도둑은 지인?…기안84 ″주변에 사기꾼 많아″
- 7호선 숭실대입구역 화재 추정 연기…무정차 통과 해제
- ″아이 이름도 바꿨다″…'신생아학대' 피해 부모의 호소
- 코스피 이어 코스닥도 ‘매수 사이드카’…트럼프 관세 유예에 증시 급등
- 안철수 ″이재명 막아야 진짜 대한민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