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흐리고 충청·남부 비..중북부 건조 특보
【 앵커멘트 】 휴일인 오늘 전국이 흐리고 충청과 남부지방에는 비가 내리겠습니다. 기상센터 연결해서 자세한 날씨 알아보겠습니다. 조수연 캐스터, 지금 어디에 비가 내리고 있나요?
<1>네, 현재 충청과 남부지방을 중심으로 비가 내리고 있습니다. 특히 전남 해안에는 호우주의보가 내려진 가운데 시간당 10밀리미터 안팎의 강한 비가 내리고 있는데요. 앞으로 남해안과 제주도에 5에서 40밀리미터, 충청과 남부지방은 5밀리미터 안팎의 비가 더 내리다가 차차 그치겠습니다.
<2>비가 내리면서 충청과 남부지방의 건조특보는 해제됐습니다. 하지만 비가 내리지 않는 수도권과 강원에는 여전히 건조주의보가 발효 중인데요. 이 지역들은 대기가 계속 건조할 것으로 보입니다. 산불 등 화재 예방에 유의하셔야겠습니다.
<레이더>현재 충청과 남부지방을 중심으로 비가 내리고 있습니다.
<중부>서울을 포함한 경기 남부와 강원 남부에는 낮까지 빗방울만 조금 떨어지겠고요. 충청의 비는 오전부터 그치기 시작하겠습니다.
<남부>남부지방의 비는 오후에 대부분 그치겠지만, 일부 경남은 밤까지 이어지는 곳이 있겠습니다.
<최고>오늘 비가 내리는 충청과 남부지방은 때 이른 더위가 누그러지겠습니다. 한낮에 광주가 22도, 대구가 21도에 머물겠고요. 반면, 서울은 28도까지 오르며 어제보다 4도 가량 높아 덥겠습니다.
<주간>월요일인 내일은 오후부터 밤까지 강원 영동에 비가 내리겠고요. 다시 전국 곳곳의 낮 기온이 30도 가까이 오르겠습니다. 날씨였습니다.
(조수연 기상캐스터)
Copyright © MB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 트럼프, 한덕수와 통화에서 ″특사 보낼 것″
- 한동훈은 울산·부산, 안철수는 TK…국힘 본격 경선 '시동'
- 김부선 ″김흥국과 불륜? 손도 안 잡아…악플러 고소″
- ″7년 만에 결실″…제주4·3기록물, 유네스코 세계기록유산 등재
- ″김정은 딸이 다음 후계자냐″ 외국인 관광객이 묻자 북한 가이드가 한 말
- 고3 휴대전화 쥔 손으로 교사 얼굴 '퍽' [POP뉴스]
- ″왜 윤석열만 구속취소하냐″ '생방송 유튜버 살해범', 법정서 욕설
- 뉴욕 허드슨강 헬기 추락 사고…탑승자 6명 전원 사망
- '이것' 쓰다 일산화탄소 중독?…″3분 만에 사망 위협 농도″
- 죽으로 토사물인 척…만취 승객에게 1억 5천만원 받아낸 택시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