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있는데 0칼로리?..연휴 확찐자 위한 다이어트 소스

이영민 기자 2020. 5. 2. 09:25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날은 따뜻해지고 옷은 얇아지는 5월, 확찐 살은 빼고 싶은데 자극적인 맛은 느끼고 싶은 다이어터들 사이에서 0 또는 저칼로리 소스 제품이 인기다.

━자극적 맛인데 0칼로리?머스터드·스리라차 소스━닭가슴살·브로콜리·고구마·계란 등 심심한 다이어트 식단을 먹다보면 자극적인 맛이 그리울 때가 있다.

) 쌀국수·볶음밥 소스로 유명하지만 닭가슴살, 브로콜리 등 다이어트 식단에 뿌려 먹어도 맛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리라차소스(왼쪽), 하인즈 옐로우 머스터드 /사진=네이버쇼핑

#직장인 정모씨(28)는 코로나19(COVID-19)발 사회적 거리두기에 연휴까지 이어지면서 '확찐자'(살이 확 쪘다는 뜻의 신조어)가 되고 말았다. 여름을 앞두고 다이어트를 결심했지만 사회적 거리두기로 지루한 일상에서 자극적인 음식까지 먹지 못하니 스트레스로 살이 더 찔 것만 같다. 정씨는 해결책으로 칼로리는 낮지만 자극적인 맛을 내는 제품을 구매해 식단에 곁들이는 방법을 찾아냈다.

날은 따뜻해지고 옷은 얇아지는 5월, 확찐 살은 빼고 싶은데 자극적인 맛은 느끼고 싶은 다이어터들 사이에서 0 또는 저칼로리 소스 제품이 인기다.
자극적 맛인데 0칼로리?…머스터드·스리라차 소스
닭가슴살·브로콜리·고구마·계란 등 심심한 다이어트 식단을 먹다보면 자극적인 맛이 그리울 때가 있다. 저염·저자극 식단에 곁들여 먹기 좋은 '다이어트용 소스'로 가장 유명한 제품으로 '스리라차 소스'와 '하인즈 옐로우 머스터드'가 있다.

스리라차 소스는 베트남 난민출신 데이비드 쩐이 설립한 미국기업 후이퐁 푸드의 핫소스 제품이다. 미국에서는 큰 인기를 끌며 도미노피자·맥도날드·서브웨이 등에서도 도입한 소스다. 새콤·매콤한 맛이 나는 빨간 소스로, 고추(68%) 외에 설탕·소금·마늘 등이 소량 들어갔지만 1회 제공량(5g)이 5칼로리 미만으로 0칼로리로 표기됐다. (한국은 100mL 당 4칼로리 미만은 0칼로리로 표시한다.) 쌀국수·볶음밥 소스로 유명하지만 닭가슴살, 브로콜리 등 다이어트 식단에 뿌려 먹어도 맛있다.

미국기업 하인즈의 옐로우 머스터드도 0칼로리 제품이다. 화이트식초·겨자씨·정제소금·흰후추 등이 들어가지만 당 성분은 전혀 들어가지 않았다. 미국 길거리에서 파는 핫도그에 뿌려지는 노란 소스는 대부분 하인즈 옐로우 머스터드다. 식초가 많이 들어가서 새콤한 맛이 강하게 난다. 다이어터들은 주로 닭가슴살 소시지 등에 뿌려먹는다.
0칼로리는 아니지만…저지방 두부마요네즈·무설탕 슈퍼잼
잇츠베러마요(왼쪽), 슈퍼잼·슈퍼너츠 제품 사진

콩으로 만든 마요네즈 '잇츠베러마요'는 일반 마요네즈보다 지방 함량이 40% 낮아 다이어터들이 필수제품으로 자리잡았다. 영국채식협회 비건 인증을 받은 국내 식품회사 더플랜잇이 두유와 국내산 약콩을 배합해 마요네즈 속에 들어가는 계란 노른자의 분자 구조와 가까운 대체 물질을 개발해 탄생한 제품이다. 샐러드 드레싱, 샌드위치 소스 등 다양한 다이어트 식단 조리법에 쓰인다.

영국기업 프레이저도허티의 슈퍼잼과 슈퍼너츠도 무설탕, 무첨가 잼으로 다이어터들에게 인기다. 슈퍼잼은 설탕없이 오직 과일 성분으로만 만들어진 무설탕잼이다. 슈퍼너츠도 100% 볶은 땅콩으로만 제조된 무첨가제품이다. 슈퍼잼·슈퍼너츠는 국내 유통업체 자몽인터내셔널이 독점 판매한다.

[관련기사]☞일본 히트상품 '아베노마스크' 한국은 절대 못 만들어…왜?3만명 사는 송파 헬리오시티, 왜 자영업자 무덤이 됐나지성호 "김정은 사망 99% 확신, 주말 발표할 듯"26살에 1900만원으로 창업→매출 347억 '치킨집 사장님'"김여정이 1순위"…후계자서 김평일이 밀리는 이유는?
이영민 기자 letswin@mt.co.kr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머니투데이 & mt.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