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콘택트' 함소원 "미스코리아 도전 이유? 등록금 때문"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배우 함소원이 미스코리아 대회에 출전한 이유를 밝혔다.
지난 27일 방송된 채널A 예능프로그램 '아이콘택트'에는 함소원과 그의 어머니가 출연했다.
1997년 미스코리아 선발대회 미스 태평양 출신인 함소원은 "대학교 등록금이 없었다. 미스코리아 1등 상금이 2천만 원이라는 전단지를 봤는데, 한 방에 등록금이 해결되는 상황이라 나가기로 결심했다"고 밝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매일경제 스타투데이 최향지 인턴기자]
배우 함소원이 미스코리아 대회에 출전한 이유를 밝혔다.
지난 27일 방송된 채널A 예능프로그램 ‘아이콘택트’에는 함소원과 그의 어머니가 출연했다.
함소원은 제작진과의 인터뷰에서 어려운 가정 형편에 대해 털어놓았다. 아버지의 잦은 사업 실패로 집안 형편이 나빠져 어머니 홀로 가계 경제를 책임졌다고.
1997년 미스코리아 선발대회 미스 태평양 출신인 함소원은 “대학교 등록금이 없었다. 미스코리아 1등 상금이 2천만 원이라는 전단지를 봤는데, 한 방에 등록금이 해결되는 상황이라 나가기로 결심했다”고 밝혔다.
그러나 그는 미스코리아 선발대회 출전 당시를 떠올리며 “(경연을) 시작하면서도 많이 힘들었다. 돈이 한두 푼 드는 게 아니었고 필요한 것들이 많았다. 이 때문에 엄마는 매일 돈을 빌리려 다녔고, 그게 반복되다보니까 합숙하는 내내 계속 힘들었다”고 털어놨다.
또 함소원은 “미스코리아 선발대회가 끝나고 나서는 돈 되는 일을 많이 했다. 리포터를 하더라도 지방이나 해외에 나갈 때 돈을 많이 줘 항상 제가 도맡았다. 합당하게 돈을 벌 수 있는 거면 벌어야 한다는 생각 밖에 안 했다. 하루라도 일을 하지 않으면 안 됐다"고 회상해, 시청자들을 짠하게 했다.
한편, 서로의 눈빛을 통해 진심을 전하는 채널A 예능프로그램 ‘아이콘택트’는 매주 월요일 오후 9시 50분에 방송된다.
stpress2@mkinternet.com
사진| 채널A 방송화면 캡처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스타투데이.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 양준혁 여자친구 누구길래? "사랑에 빠져 힘 없다"
- '인터넷 범죄 영화' 배우, 성관계 몰카 혐의..누구?
- 정미애 "송혜교 닮은꼴 언급에 악플만 1000개 달려"
- 진성 "림프종혈액암·심장판막증 투병에 아내가.."
- '1억 아파트 계약금 먹튀 의혹' 유튜버 양팡 누구?
- ‘전참시’ 환희, 트로트 전향 이유 “母 덕분에” - 스타투데이
- ‘살림남’ 박효정, 버스 운전면허 도전 “운전 감각 있어” - 스타투데이
- [종합] 김상혁, 父 묘소서 오열 “준비 없는 이별… 문 닫고 울어” (‘살림남’) - 스타투데이
- ‘살림남’ 박서진, 박효정 단발 변신에 “정형돈 아냐?” - 스타투데이
- ‘망한 도시’라 불렸지만…배우에서 화가로, 박신양이 마음 준 日 마을 - 매일경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