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아 방송부터 경제 강연까지.. EBS 콘텐츠 확 바뀐다

박민지 기자 2020. 4. 24. 14:36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EBS가 온라인 개학 시대에 다양한 교육 콘텐츠를 제공하기 위해 신규 프로그램을 다수 론칭했다.

방송교육의 선두주자로서 EBS는 미래 세대의 주인공인 유아·어린이를 위한 고품격 교육 프로그램을 확대 편성한다.

'하버드 비즈니스 리뷰(HBR)' 부럽지 않은 경제·경영 교육 프로그램 'EBS 비즈니스 리뷰'도 신설돼 기업인부터 새 시대의 리더를 꿈꾸는 모든 이들이 알아야 할 경영 인사이트를 제공한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EBS 홈페이지 캡처

EBS가 온라인 개학 시대에 다양한 교육 콘텐츠를 제공하기 위해 신규 프로그램을 다수 론칭했다. EBS는 지난달 30일 봄 개편을 단행하면서 유아·어린이를 위한 엄선된 국내외 애니메이션 및 외화 프로그램을 방송해왔다. 27일부터는 대한민국 유일의 교육공영방송으로서 시대가 필요로 하는 신규프로그램을 대거 편성했다.

고품격 라인업… EBS 유아 어린이 프로그램

방송교육의 선두주자로서 EBS는 미래 세대의 주인공인 유아·어린이를 위한 고품격 교육 프로그램을 확대 편성한다. 새로운 캐릭터와 함께 유아 발달 맞춤형 학습 브랜드로 재탄생하는 ‘딩동댕 유치원’이 월요일부터 금요일까지 아이들의 아침을 책임진다. 시즌 1, 2동안 시청자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은 창의 음악 교육 프로그램 ‘뭐든지 뮤직박스’도 배우 정상훈과 함께 새 시즌으로 돌아온다. 믿고 보는 ‘방귀대장 뿡뿡이’도 노래방, 놀이방으로 새롭게 꾸며지며, EBS 대표 만들기 프로그램 ‘만들어볼까요’ 역시 인기 캐릭터 핫도그와 함께 ‘핫도그랑 만들어볼까요’로 아이들을 찾아간다.

대표 프로그램들의 신규 시즌과 함께 어깨를 나란히 할 고품격 신규 프로그램도 기다리고 있다. 유아들에게 꼭 필요한 교육영역의 전문가들이 직접 키즈 에듀케이터로 출연하는 ‘해요와 해요’와 다문화 시대 이해를 위한 인성교육 프로그램 ‘또깨비 가족’이 가족 인형극 시트콤으로 찾아와 집에서만 지내는 아이들의 답답한 마음을 풀어줄 계획이다.

프리미엄 강연 콘텐츠 대폭 신설… 강연 프로젝트

평생교육에 대한 국민의 관심과 미디어 환경 변화에 발맞춰 EBS에서만 볼 수 있는 프리미엄 강연 콘텐츠를 대폭 신설한다. 국내외 최정상급 권위자가 대중의 눈높이에 맞춰 학문의 세계를 안내하는 ‘명강’, 각 분야 정상급 전문가들이 자신의 전문분야를 해설하는 프라이빗 강연 ‘마스터’, 어려운 고전을 쉽게 완독하는 고전 강연 ‘클래식’까지 시청자 각자의 취향에 따라 고급 지식을 쉽게 즐길 수 있도록 했다.

흥미 위주의, 자기계발 류의 대중강연이 범람하고 있는 와중에 학술적이고 전문적인 이번 프로그램들은 시청자들의 지식’에 대한 갈증을 해소해줄 예정이다. ‘강연의 넷플릭스’라 할 수 있는 EBS의 야심찬 강연 프로젝트는 EBS 1TV와 2TV에서 모두 볼 수 있다.

불확실한 시대, 확실한 선택… 경제·경영 교육프로그램

감염병 확산 상황에서 불안감과 경제위기 등 미래가 불확실한 시대에 화두로 떠오른 경제·경영 교육 프로그램도 신설된다. 김원희와 허경환이 MC로 나선 ‘돈이 되는 토크쇼-머니톡’은 어렵게만 느껴졌던 재무관리를 토크쇼로 쉽고 재미있게 풀어낸다. ‘하버드 비즈니스 리뷰(HBR)’ 부럽지 않은 경제·경영 교육 프로그램 ‘EBS 비즈니스 리뷰’도 신설돼 기업인부터 새 시대의 리더를 꿈꾸는 모든 이들이 알아야 할 경영 인사이트를 제공한다.

세상을 보는 넓고 깊은 시선… EBS 다큐멘터리

‘다큐멘터리의 명가’라는 수식어에 걸맞게 ‘다큐프라임’ 라인업을 강화하고 매달 우수한 독립 다큐멘터리를 만나볼 수 있는 ‘다큐 시네마’를 다시 편성해 더욱 넓은 스펙트럼의 다큐멘터리를 시청자에게 전달한다.

가족의 달 5월을 맞아 방송되는 다큐프라임 ‘패밀리 아시아’는 몽골, 캄보디아, 베트남, 인도, 한국, 시아 5개국이 공동 참여해 만든 다큐멘터리다. 각기 다른 역사와 문화를 가진 아시아의 다섯 아버지와 딸들의 모습을 통해 이 시대 가족이 갖는 의미를 진솔하게 풀어나간다. 특히 전 세대에 걸쳐 사랑 받고 있는 국민 배우 안성기가 내레이션을 맡아 따뜻함을 더한다.

공영방송사로서의 위상 … EBS 교양 프로그램

EBS의 정체성과 사회적 역할을 강화하기 위해 1TV에서는 노년 대상 성인문해교육 프로젝트 ‘영어하기 좋은날3’과 한국어와 한류문화 확산을 위한 ‘K-POP한국어’ 시리즈를 신설하며, EBS FM에서는 지난해 청취자들의 사랑과 수상의 기쁨을 누린 교양 오디오 콘텐츠 ‘오디오 천국’을 확대 편성한다.

박민지 기자 pmj@kmib.co.kr

GoodNews paper ⓒ 국민일보(www.kmib.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Copyright © 국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