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05-18 20:12
연예

[단독] '밥블레스유2' 이수정 교수 "계속 관심 가진다면 조금 더 나은 세상 될 것" (인터뷰)

기사입력 2020.04.24 09:38

이덕행 기자

[엑스포츠뉴스 이덕행 기자] '밥블레스유2'에 출연한 이수정 경기대 범죄심리학 교수가 방송 뒷이야기를 전했다.

23일 방송된 올리브 '밥블레스유2'에는 이수정 교수가 출연했다. 이날 이수정 교수는 일명 'N번방 사건'과 관련한 여러 이야기를 나누며 사회적 관심을 다시 이끌어 냈다.

이수정 교수는 24일 엑스포츠뉴스와의 전화통화에서 "제작진에서 먼저 연락이 와서 출연하게 됐다"며 "N번방 사건과 관련된 주제를 이야기할 수 있게 해주겠다고 해서 출연을 결정했다"고 출연 계기를 밝혔다.

이수정 교수는 방송에서 이러한 이야기를 꺼낸 이유에 대해 "결국은 사람들이 공감을 가져야 법이고 제도고 개선이 되기 때문에 사람들의 관심을 환기시키고 싶었다"고 전했다.

이어 "녹화와 방송에 차이가 있었다. 어제(23일) 정부 대책이 발표됐는데 상당히 진전이 있다고 생각한다"며 "'대책이 만들어지기 어렵겠다' '여론이 많이 필요하겠다'고 생각했었는데 어제 발표된 내용을 보니 개정이 필요한 부분이 많이 포함됐다. NGO, 시민사회단체, 일부 전문가들이 주장하던게 반영됐다"고 덧붙였다.

이수정 교수는 "예능에 출연해서 인기를 얻어보겠다는 생각은 안했다. 많은 사람들이  알아야지 입법이 되는 거니까 출연했다"며 "이런 이야기를 출연하기 전 부터 했다. 스태프와 출연진 모두 이런 화제가 필요하다고 동의했기 때문에 자연스럽게 반영이 됐다"고 설명했다.

마지막으로 이수정 교수는 "저는 많은 사람들이 서로 상호 부조를 한다고 생각한다. 예능이라고 재미있는 것만 다뤄야한다고 생각하지 않는다. 시사성이 있는 것도 예능의 주제가 될 수 있고 계속 관심을 가져주면 세상이 조금 더 나은 방향으로 바뀔 것이라고 생각한다"며 계속적인 관심을 당부했다.

dh.lee@xportsnews.com / 사진 = 올리브 방송화면

이덕행 기자 dh.lee@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주요 뉴스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