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바로가기

기사 상세

생활용품업계 `지구의 날` 맞아 특별 기획전 개최

신수현 기자
입력 : 
2020-04-21 11:36:17

글자크기 설정

생활용품 제조·판매기업들이 오는 22일 '지구의 날'을 맞아 다양한 기획전을 마련해 눈길을 끈다.

생활유리 제조기업 삼광글라스가 대표적으로, 삼광글라스는 지구의 날을 맞아 본사 직영 글라스락 공식몰에서 30일까지 '만원의 행복, 만원의 기부' 환경 캠페인을 실시한다고 21일 밝혔다.

만원의 행복, 만원의 기부 캠페인은 유해 폐기물로 환경을 오염시키는 플라스틱 대신 자연원료로 국내 공장에서 만들어져 건강하며 재사용이 가능한 유리용기 사용을 권장하고 환경단체의 환경보호 활동을 지원하고자 마련됐다. 특히 이번 캠페인은 특별한 할인 혜택이 적용된 제품을 구매하는 동시에 제품 구매만으로 누구나 기부에 참여할 수 있고 구매 횟수가 증가할수록 기부량도 많아지는 소비자 참여형 기부 캠페인이다.

이벤트 상품으로 지정된 글라스락 특정 제품 3가지를 선택해 만원에 구입하면 소비자가 구매한 동일한 제품이 환경단체인 여성환경연대에 그대로 기부된다. 캠페인을 통해 기부되는 제품들은 삼광글라스의 국내 공장에서 자연원료로 만들어진 글라스락 고유 기술력의 내열강화유리 탬퍼맥스 소재로, BPA와 같은 환경호르몬 발생 우려가 없고 단단한 내구성과 내열성을 동시에 갖춰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으며 재활용이 가능해 환경을 해치지 않는 제품이다.

삼광글라스 생활용품사업본부의 임광빈 상무는 "지구의 날을 맞아 생활 속 소비 활동을 통한 환경 캠페인으로 고객들의 자발적인 참여를 유도하고, 제조부터 완성까지 건강한 유리용기 사용을 확대해 사회공헌에 기여하고자 이번 프로모션을 기획했다"며 "앞으로도 글라스락 공식몰을 통해 환경까지 생각하는 다양한 기획전을 준비하겠다"고 전했다.

국내 대표 생활용품 제조기업 락앤락은 환경 실천을 독려하기 위한 텀블러 기획전을 마련했다. 오는 27일까지 플레이스엘엘 매장과 락앤락몰에서 진행되며, 락앤락의 인기 텀블러와 머그컵 110여 개 제품을 최대 61% 할인가격에 제공한다. 락앤락몰에서는 '슬기로운 텀블러 생활'이라는 타이틀로, 오프라인 외 온라인에서만 만날 수 있는 전용 상품도 추가로 선보인다. 온라인 자사몰에서 기획전 제품을 만 원 이상 구매하면 자신만의 개성 있는 텀블러로 꾸밀 수 있는 '락앤락 DIY 텀블러 스티커'도 선착순으로 제공받는다. 락앤락은 또 일회용 컵 대신 텀블러나 머그컵을 사용하는 모습을 사진으로 찍어 인스타그램에 인증하면 추첨을 통해 커피필터머그를 증정한다.

[신수현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 기사가 마음에 들었다면, 좋아요를 눌러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