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징주] 방산주, 김정은 위중설에 장중 급등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이 수술 이후 위중한 상태에 처했다는 보도에 방산주가 상한가를 기록하는 등 급등세다.
이날 미국 CNN 방송은 미국 정부 당국자를 인용해 김 위원장이 최근 큰 수술을 받았고 수술 후 심각한 위험에 처해 있다고 보도했다.
이와 관련해 북한 전문매체 데일리NK는 20일 북한 내부 소식통의 말을 인용해 김 위원장이 지난 12일 전용 병원인 향산진료소에서 심혈관 시술을 받고 상태가 호전됐다고 보도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이 수술 이후 위중한 상태에 처했다는 보도에 방산주가 상한가를 기록하는 등 급등세다.
21일 오전 11시 10분 현재 빅텍은 가격제한폭(29.85%)까지 치솟은 3415원에 거래되고 있다.
같은 시각 스페코(29.90%)도 상한가다. 한화에어로스페이스(20.94%), 퍼스텍(23.74%), 포메탈(19.05%), 한국항공우주(15.04%), 한일단조(13.08%)도 줄줄이 급등세를 보이고 있다.
이날 미국 CNN 방송은 미국 정부 당국자를 인용해 김 위원장이 최근 큰 수술을 받았고 수술 후 심각한 위험에 처해 있다고 보도했다.
이와 관련해 북한 전문매체 데일리NK는 20일 북한 내부 소식통의 말을 인용해 김 위원장이 지난 12일 전용 병원인 향산진료소에서 심혈관 시술을 받고 상태가 호전됐다고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김 위원장은 심혈관 수술을 마친 뒤 인근 별장에서 치료를 받고 있는 중이다.
데일리안 백서원 기자 (sw100@dailian.co.kr)
Copyright © 데일리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北김정은 수술후 중태설..코스피 장중 2% 이상↓
- [속보] CNN "김정은 수술 후 중태"..미국정부 관리 인용
- [기자의 눈] '트럼프 변수'는 변수가 아니다
- 巨與 출범으로 대북 정책 탄력 받을까?.."코로나 역풍 불수도"
- [총선2020] 태구민 대국민 호소.."4·15 총선, 실패한 文정부 대북정책 심판할 기회"
- 주진우 "공수처, '尹 영장' 중앙지법서 기각 당했단 의혹 해명해야"
- '체포조 명단' 메모 진술 번복 논란…홍장원 전 국장원 1차장 [뉴스속인물]
- 이재명 대장동 재판부 교체로 지연 불가피…신속 심리 위한 조건은? [법조계에 물어보니 625]
- ‘변화’ 추구하는 전통의 교양들…‘MC 교체·투입’이 답일까 [D:방송 뷰]
- ‘사실상 라이벌 거부’ 김기동 감독, 울산 잡은 안양이라면?